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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1 no.2 = no.45, 2008년, pp.145 - 150
신광복 (한밭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구준성 (한밭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경량구조 및 CAE 실험실) , 이대봉 (우진산전(주) 기술연구소) , 이은규 (우진산전(주) 기술연구소)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sign the roller rig for the maintenances of high-speed train bogies operated on the tracks. Roller rigs have been studied and researched to develop the faster, safer and more efficient railway system. It is to reduce the time of testing vehicles and to make 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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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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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대전 정비창의 부족한 개발현황에 대비해 필요한 것은? | 국내의 경우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고가의 비용을 투자 하여 연구개발용 주행시험기를 제작하였으나 시험운행 중에있으며, 대전 정비창의 주행시험기는 장비가 구현할 수 있는 속도가 70km/h 이하로 저속이며, 시설이 낙후되어 있다. 따라서, 저가의 개발 비용으로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고속의 주행시험기에 대한 연구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 |
주행시험기란? | 주행시험기(roller rig)는, 레일에 해당하는 롤러(roller)에 차량 또는 대차를 설치하여 주행상태를 재현하는 장치로써, 철도차량의 사행동, 주행안정성 및 주행성능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1]. 이 장비는 롤러를 통해 무한궤도의 차량주행을 구현하여 차량의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철도차량의 주행특성과 차체의 안정성을 평가한다. | |
주행시험기의 목적은? | 주행시험기(roller rig)는, 레일에 해당하는 롤러(roller)에 차량 또는 대차를 설치하여 주행상태를 재현하는 장치로써, 철도차량의 사행동, 주행안정성 및 주행성능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1]. 이 장비는 롤러를 통해 무한궤도의 차량주행을 구현하여 차량의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철도차량의 주행특성과 차체의 안정성을 평가한다. |
최경진, 권영필, 남성원 (1998), '차량 주행시험대 개선 및 자동진단 방안 연구', 연구보고서, KRRI 연구 1998-1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pp.24-27
Alfred Jaschinski, Hugues Chollet and Simon Iwnicki (1999), 'The Application of Roller Rigs to Railway Vehicle Dynamics', Vehicle System Dynamics, 31, Swets & Zeitlinger, pp.345-392
Rao V. Dukkipati (2001), 'Lateral stability analysis of a railway truck on roller rig', Mechanism and Machine Theory, pp. 189- 204
Weihua Zhang, Jianzheng Chen, Xuejie Wu, and Xuesong Jin (2002), 'Wheel/rail adhesion and analysis by using full scale roller rig', ELSRVIER, Wear 253, pp.82-88
강형모, (2000), '기계설계공학', 구민사, pp.201-254
Simon Iwnicki (2006), 'Handbook of Railway Vehicle Dynamics', Taylor & Francis Group, pp.463-506
양도철, 최성규, 정흥채 (2004), '철도 차량 Virtual Engineering 기술개발', 연구보고서, KRRI 연구 04-88, 한국철도기술연구원, pp.25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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