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6 no.10 = no.246, 2008년, pp.71 - 81
전대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This study aimed to identify the effects of adolescents' perceived risk on fashion brand conformity behavior. To analyze conformable fashion brand behavior with consideration to their reference group, 6 dimensions of perceived risk were adopted as explanatory variables. Reference group means peopl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권이종, 김용구(2006). 청소년문화론. 서울: 구상
권재욱(1993). 소비자행동에서의 동조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나연 (2000). 청소년 소비자의 동조적 상표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캐주얼 의류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은숙(2006). 청소년 비행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청구논문
김재숙, 이미숙(2002). 연예인 모방행동이 청소년의 의복행 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0(4), 201-210
김종림 (1985). 준거집단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현민(1984). 소비자 행동에 대한 준거 집단 영향력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박혜선(1991). 의복통조에 관한 연구-의복동조의 유형, 관련 변인 및 준거집단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청구논문
서지민(2008). 중고등학생의 의복동조성향에 따른 교복브랜 드에 대한 태도 및 구매행동,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신혜준(2008). 청소년의 경험을 통해서 본 교복과 교복 브랜 드화의 의미.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윤혜미, 남영옥(2007). 청소년의 위험행동 관련요인: 심리정 서적 특성의 매개경로를 중심으로. 한국아동복지학, 23, 127-153
이은영 (1993). 복식의장학, 서울: 교문사
이은영 (1997) 패션마케팅, 서울: 교문사
이은정 (1999). 청소년 소비자의 물질주의성향에 대한 연구 준거집단의 영향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대근, 이은영 (2006). 준거집단이 청소년의 패션브랜드 동 조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0(9/10), 1434-1444
정영주, 이선재 (1994). 의복관여와준거집단 영향력과의 상관 연구 성인남녀를 중심으로. 생활과학연구지, 9, 89-114
조영희 (1996). 청소년 소비자의 물질주의 성향과 준거집단이 의복동조에 미치는 영향- 울산지역을 중심으로. 울산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홍혜은, 나수임 (1999). 청소년의 TV미디어스타에 대한 의복 동조성에 영향을미치는요인-서울시내 여자중, 고등 학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7(6), 884-896
Bauer, R. A.(1960).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In R. S. Hancock (Ed.), Dynamic marketing for a changing world, (pp. 389-98). Proceedings of the 43rd Conference. Chicago, IL: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Cox, D.(1967).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Boston: Harvard University Press
Dholakia, U.(1997).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risk and product involvement.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4(1), 159-167
Horn, M. J., & Curel, L. M.(1981). The Second Skin. Boston: Houghton Miffin
Kelly, H. H.(1966). Two functions of reference groups in H. Proshansky and B. Seidenberg (Eds). Basic studies in social psychology. New York: Holt
Kelman, J. C.(1961). Processes of opinion change. Public Opinion Quarterly, 25, 57-78
Kiesler, C. A., & Kiesler, S. B.(1970). Conformity. Massachusetts: Addison Wesley
Park, C. W., & Lessig, V. P.(1977). Students and housewives; Differences in susceptibility to reference group influenc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2), 102-110
Peter, J. P., & Ryan, M. J.(1976).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at the brand leve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2), 184-188
Roselius, T.(1971). Consumer ranking of risk reduction methods. Journal of Marketing, 35(1), 56-61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