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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5 no.4, 2008년, pp.61 -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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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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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 ITS의 구성은? | 국도 ITS는 타 기관의 ITS와 마찬가지로 크게 정보수집-정보처리-정보 제공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현장에 설치된 현장장비를 통해 도로교통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ITS 센터에서 가공․처리하며, VMS, 인터넷 등을 통해 도로 이용자 및 관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 |
국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하,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 수립된 배경은? | 한편 중기투자계획은 2005년 디지털 국력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국도 ITS 구축 예산이 당초 250억원에서 888억원으로 대폭 증액되면서 계획과 구축의 차이가 발생하였다. 또한, ITS 구축 및 운영 업무를 2008년부터 지방국토관리청으로 이관하고,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고속도로 우회도로 ITS 센터가 2007년에 해당 지방국토관리청(서울 및 대전지방국토관리 청)으로 이관되는 등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이유로, 중기투자계획의 수정계획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2006년에 중기투자계획을 수정 보완한 “국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하,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 수립되었다. | |
지능형교통시스템을 추진하는 목적은? | 이에 도로, 항만, 공항 등 기존 교통 시설의 이용 효율 극대화를 통해 교통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기 위한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ITS)이 국내외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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