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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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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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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제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나은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도 ITS에 대한 몇 가지 발전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넷째, 운영 센터의 전문가 확보이다. 교통의 흐름을 이해하고 누적된 자료의 활용이 가능한 전문 인력의 충원은 필수 불가결한 사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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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국도 ITS의 구성은? 국도 ITS는 타 기관의 ITS와 마찬가지로 크게 정보수집-정보처리-정보 제공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현장에 설치된 현장장비를 통해 도로교통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ITS 센터에서 가공․처리하며, VMS, 인터넷 등을 통해 도로 이용자 및 관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국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하,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 수립된 배경은? 한편 중기투자계획은 2005년 디지털 국력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국도 ITS 구축 예산이 당초 250억원에서 888억원으로 대폭 증액되면서 계획과 구축의 차이가 발생하였다. 또한, ITS 구축 및 운영 업무를 2008년부터 지방국토관리청으로 이관하고,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고속도로 우회도로 ITS 센터가 2007년에 해당 지방국토관리청(서울 및 대전지방국토관리 청)으로 이관되는 등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이유로, 중기투자계획의 수정계획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2006년에 중기투자계획을 수정 보완한 “국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하, 중기투자계획 수정계획)”이 수립되었다.
지능형교통시스템을 추진하는 목적은? 이에 도로, 항만, 공항 등 기존 교통 시설의 이용 효율 극대화를 통해 교통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기 위한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ITS)이 국내외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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