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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5 no.3, 2008년, pp.132 - 135
이백진 (국토연구원 교통연구실) , 오성호 (국토연구원 교통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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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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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란? | 기존 대중교통정보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시·공간적으로 같은 종류의 정보를 동일 정보제공 매체를 통해 일방향으로 제공되었던 반면,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는 이용자의 개별 특성을 고려한 이용자별 선호 대중교통정보, 주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점별(정류장, 역, 환승지 등) 최적 대중교통 정보, 운행 시간대별 특성을 고려한 시간대별(출근, 주간, 퇴근 등) 최적 대중교통정보로 정의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비스는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정보제공 매체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구득하며, 쉽게 인지/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정보제공 서비스로 정의된다. | |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정보제공 매체들이 개발되고 있는 예는? | 또한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정보제공 매체들이 개발되고 있다. 예를 들면, 기존 라디오와 지역방송을 통한 정보제공 방식에서 웹서비스와 최근의 모바일 서비스까지 언제 어디에서나 다양한 미디어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면서 유비쿼터스 환경으로 한발 더 빠르게 다가가고 있다. | |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비스란? | 기존 대중교통정보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시·공간적으로 같은 종류의 정보를 동일 정보제공 매체를 통해 일방향으로 제공되었던 반면,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는 이용자의 개별 특성을 고려한 이용자별 선호 대중교통정보, 주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점별(정류장, 역, 환승지 등) 최적 대중교통 정보, 운행 시간대별 특성을 고려한 시간대별(출근, 주간, 퇴근 등) 최적 대중교통정보로 정의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비스는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정보제공 매체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구득하며, 쉽게 인지/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정보제공 서비스로 정의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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