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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5 no.1, 2008년, pp.39 - 51
김지홍 (부천시청 교통정보센터 기획관리팀) , 이경순 (서울특별시청 교통국 교통운영담당관 센터운영팀) , 김영환 (부천시 시설관리공단 교통관리팀) , 장현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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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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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로가 설치된 구간에서의 불법 주․정차는 어떤 결과를 일으키는가? | 버스전용차로가 설치된 구간에서의 불법 주․정차는 버스의 통행에 방해를 줄 뿐만 아니라 버스 정차공간의 침해로 인한 악영향이 일반차로에도 영향을 미쳐 전체적인 가로의 통행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작용된다. | |
불법주정차 문제의 대책은? | 이러한 불법주정차 문제의 대책 중의 하나는 주차단속원과 장비를 투입하여 주정차 금지구간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하면 가능하다. 그러나 단속인력과 장비의 무한한 투입이 불가능하며, 주정차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 |
도심지내 이면도로는 물론 주요 간선도로까지 불법주정차가 만연하고 있는 실정으로 생기는 문제는? | 자동차 보유대수가 1가구 1대 시대에 이르면서 서울시는 급격한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주차시설 공급부족으로 인하여 도심지내 이면도로는 물론 주요 간선도로까지 불법주정차가 만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교통소통저하, 교통사고 위험성 내포, 생활공간의 잠식화 등의 불법주정차에 의한 사회경제적 손실비용이 계속 증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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