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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5 no.1, 2008년, pp.111 -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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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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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도로 인해 무엇이 필요해졌는가? | 이를 계기로 중앙버스차로제, 통합거리비례요금제, 지간선 노선체계를 비롯한 버스준공영제와 같은 혁신적인 제도가 시행되었으며,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가 도입되었다. 또한, 이러한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도는 기존의 있어왔던 요금지불수단을 대신하는 획기적인 지불수단을 필요로 하였고, 이에 개인의 통행 및 환승 정보를 포함하는 스마트카드라는 대중교통 카드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도로 인해 어떤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는가? | 이를 계기로 중앙버스차로제, 통합거리비례요금제, 지간선 노선체계를 비롯한 버스준공영제와 같은 혁신적인 제도가 시행되었으며,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가 도입되었다. 또한, 이러한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도는 기존의 있어왔던 요금지불수단을 대신하는 획기적인 지불수단을 필요로 하였고, 이에 개인의 통행 및 환승 정보를 포함하는 스마트카드라는 대중교통 카드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
서울시가 2004년 7월 1일 단행한 전면적인 대중교통 개편을 계기로 무엇이 시행, 도입 되었는가? | 서울시는 2004년 7월 1일 전면적인 대중교통 개편을 단행하였다. 이를 계기로 중앙버스차로제, 통합거리비례요금제, 지간선 노선체계를 비롯한 버스준공영제와 같은 혁신적인 제도가 시행되었으며,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가 도입되었다. 또한, 이러한 통합거리비례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도는 기존의 있어왔던 요금지불수단을 대신하는 획기적인 지불수단을 필요로 하였고, 이에 개인의 통행 및 환승 정보를 포함하는 스마트카드라는 대중교통 카드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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