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8 no.1, 2008년, pp.75 - 85
The corporate image in the modern competitive industry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factors that invites customer's desire of purcha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the corporate image influences to the customer value and loyalty deciding customer's desire of repurchase and is to kn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상현, 오상현, "고객 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마케팅연구, 제17권, 제2호, pp.25-55, 2002.
김원수, 기업이미지관리론-CI와 CC의 시각에서, 경문사, p.148, 1993.
박기남, 김기운, "지각된 웹 서비스 품질이 기업이미지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제12권, 제3호, pp.1-27, 2001.
서정환, 기업이미지 형성요인의 국제비교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안광호, 이윤주, "쇼핑가치가 점포이미지와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Vol.13, No.4, pp.101-122, 2002.
유태용, "기업이미지를 나타내는 특성용어들의 요인구조 탐색", 한국심리학회지 : 산업 및 조직, 제8권, 제1호, pp.29-54, 1994.
이석원, 기업이미지와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1990.
이주영, 제품속성과 이미지요인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46-75, 1994.
이진희,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ethi의 세가지 기업광고 유형을 중심으로, 동덕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이학식, 장경란, 이용기, "호텔기업의 시장지향성과 사업성과의 관계성, 그리고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8권, 제1호, pp.75-102, 1999.
장택원, "서비스 기업의 광고, 기업이미지, 서비스 품질과 고객 충성도의 구조관계연구", 한국언론학보, 제46권, 제3호, pp.353-389, 2002.
정태천, 기업이미지 측정척도개발을 위한 기업이미지 조사방법 평가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하봉준, 제품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박사학위논문, 1999.
J. C. Anderson and J. A. Narus, "Business Marketing: Understand What Customers Value," Harvard Business Review, pp.53-65, Nov-Dec., 1998.
K. E. Bouling, The Image, Ann Arbor: Michigan, The Univ. of Michigan Press, p.6, 1981.
Dick, S. Alan, and Kunal Basu, "Customer Loyalty: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2, No.2, p.99, 1994.
W. B. Dodds, K. B. Monroe, and D. Grewal, "Effects of Price, Brand & Store Information on Subjective Product Evaluation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12, pp.85-90, 1991.
Easton, Allen, Corporate Style versus Corporate Imag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III, May 1996.
R. Fober, Handbook of Marketing Research, 1974.
R. E. Gray and R. S. Larry, SMR Forum Corporate Image - An Integral Part of Strategy, Sloan Management Review, Summer 1985.
C. Gronroos, and A. Ravald, "The Value Concept and Relationship Marketing,"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0(2): pp.19-30, 1994.
Kotler, P., Marketing Management -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Prentice Hall, 9th Edition, 1999.
P. Kotler, "Rethink the Marketing Concept," Marketing News. Vol.1, pp.22-24, 1984.
M. Lee and M. U. Francis, "Consumer Evaluations of Fast-food Services ; A Crossnational Comparison,"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Vol.11(1), pp.39-52, 1997.
A. H. Liu, "Consumer Value and Switching Costs in Business Service: Developing Exit Barriers through Strategic Value Management,"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Vol.21, No.1, pp.30-37, 2006.
R. L. Oliver, "Whence Consu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3(Special Issue), pp.33-44, 1999.
J. P. Peter and J. C. Olsen,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Irwin, pp.75-80, 1990.
J. N. Sheth, I. Bruice, Newman, and B. L. Gross,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s: Theory and Applications, College Division, 1991.
L. C. Winters, "The Effects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 Implications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26, pp.54-59, 1986(4).
Z. Yang and R. T. Peterson, "Customer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The Role of Switching Costs," Psychology & Marketing, Vol.21, No.10, pp.798-822, 2004.
Zeithaml and A. Valarie,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53, No.3, pp.2-22, 198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