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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5 no.2, 2008년, pp.157 - 167
정준모 (현대중공업 해양기본설계부) , 조상래 (울산대학교 조선및해양공학과)
Six smooth flat tensile specimens and eighteen punch specimens with three different thicknesses were machined from steel of JIS G3131 SPHC. In addition to punch tests, incremental tensile tests were conducted to obtain average true flow stress - logarithmic true strain curves. Through parametric F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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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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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N 항복함수의 단점은? | 식(4)의 단점은 재료 내부에 존재하는 기공의 성장을 기술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기공의 생성 및 기공간의 병합을 표현하지 못한다. 특히 기공의 병합은 파단에 임박하여 재료의 연화를 가속화시키므로 이를 고려하기 위하여 2 단계의 기공률속도를 고려하게 되었다. | |
FLD(Forming Limit Diagram)을 이용한 파단조건의 단점은? | Zhu and Atkins(1998)는 FLD(Forming Limit Diagram)을 이용한 파단조건을 제시한바 있으나, 변형 후 재료의 두께를 계측하거나 추정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실질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ervis et al. | |
미소기공의 생성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이러한 강재는 모두 연성재료(Ductile material)로 분류되며 이러한 연성재료의 항복부터 파단까지의 소성 변형 프로세스는 미시적 관점에서 미소 기공의 생성(Nucleation), 성장(Growth), 병합(Coalescence)의 3 단계로 이루어 진다. 미소기공의 생성은 매트릭스(Matrix)라 불리는 강의 주재료에 혼입된 개재물(Inclusions) 또는 2 차상 입자(2nd phase particles)이 매트릭스로부터 분리되는 현상을 의미한다. 미소기공의 성장은 이미 형성된 기공의 확장을 의미하며 그리고 병합은 기공이 매우 확장되어 기공간의 연결성(Ligament)이 사라지는 단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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