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시장은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본 지에서는 IT 와 패션의 융합과 관련한 i-Fashion 분야의 기술동향과 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국내 i-Fashion의 개념과 실행을 간략하게나마 살펴보았다.
새로운 패러다임에서의 신규 시장 창출 및 신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서는 향후 의류 패션 산업이 반드시 IT와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본지에서는 IT와 의류패션의 융합이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진행되어가고 있는지,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국내 'i-Fashion, 이 어떤 결과를 선보이고 있는지를 설명하고자 한다.
후속연구
중요하다. 또한 실제 브랜드 업체, 동대문 등 상권,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의 판매되는 다양한 의류패션 제품에 적용이 가능해야 한다. 의류패션/유통업체에게 i-Fashion이 적용되기 위한 핵심요소는 상용화된 3차원 어패럴 CAD 시스템을 활용한 디지털 의상의 대량생산화가 해결해야 할 큰 문제 중의 하나이다.
이밖에도 모바일 폰과 연계하여, 잡지나 옥내외 광고판 등에 나온 의류광고에 2차원 바코드를 삽입하여 소비자가 모바일 폰을 이용해서 광고에 게시된 의류를 '나'의 3차원 디지털 아바타에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할 수 있는 기술도 시범 적용에 성공하여 곧 상용화 할 예정이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