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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2 no.1, 2008년, pp.53 - 57
The automotive industry faces many competitive challenges including weight and cost reduction to meet need for higher fuel economy. It is a trend that a lot of parts have been currently changed to an aluminum alloy from steel materials. It is required more precise analysis for practical load beca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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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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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토의정서에 의해 무엇이 의무화됐는가? | 교토의정서에 의해 CO2총량규제가 의무화됨에 따라 자동차제작사는 연비향상을 위한 차체의 경량화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1). 이러한 차체 경량화 방법에는 형상설계변경, 개별부품의 두께감소, 부품의 통합화 및 구조변경을 동반한 경량소재로의 전환 등이 있다. | |
차체 경량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교토의정서에 의해 CO2총량규제가 의무화됨에 따라 자동차제작사는 연비향상을 위한 차체의 경량화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1). 이러한 차체 경량화 방법에는 형상설계변경, 개별부품의 두께감소, 부품의 통합화 및 구조변경을 동반한 경량소재로의 전환 등이 있다. 현재 차체 중량감소를 위해 철강재료를 알루미늄화 함으로써 발생되는 구조적 문제점 해결을 위해 최적설계 기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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