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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7 no.1, 2008년, pp.141 - 150
강종헌 (순천대학교 조리과학과) , 정항진 (순천대학교 조리과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ssess the causal relationships among hedonic belief, ambivalence, subjective norm, attitude and meat consumption behavior. A total of 318 questionnaires were completed. Structural equation model was used to measure the causal effects of constructs. Results of the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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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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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어떤 동기에 의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점포를 방문하게 되는가? |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쾌락성이라 특징 지울 수 있는 동기에 의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점포를 방문하게 되고, 결국은 이러한 쾌락적 가치가 재구매를 하고자 하는 행동의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Stoel, Wickliffe & Lee, 2004). 따라서 소비자들이 육류에 대해 어떠한 쾌락적 신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그들의 육류 소비나 행동의도는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 |
최근에 많은 국가들은 쇠고기에 있어서의 어떤 문제에 직면해 있는가? | 최근에 많은 국가들은 쇠고기에 있어서의 광우병, 구제역, 불법 호르몬 등의 육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측면들이 소비자들에게 육류 섭취에 대해 양면적 태도를 갖게 한다. | |
소비자들이 육류에 대해 어떠한 쾌락적 신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그들의 육류 소비나 행동의도는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쾌락성이라 특징 지울 수 있는 동기에 의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점포를 방문하게 되고, 결국은 이러한 쾌락적 가치가 재구매를 하고자 하는 행동의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Stoel, Wickliffe & Lee, 2004). 따라서 소비자들이 육류에 대해 어떠한 쾌락적 신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그들의 육류 소비나 행동의도는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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