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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5 no.3, 2008년, pp.288 - 295
문석준 (한국기계연구원) , 지용진 ((주)수퍼센츄리) , 윤정식 ((주)퓨쳐테크) , 최승복 (인하대학교) , 이현엽 (충남대학교) , 김재호 (국방과학연구소) , 정우진 (국방과학연구소)
Passive-type control devices such as resilient mounts and wire rope isolators are generally used for protecting the shipboard equipment from shock loading and for suppressing the mechanical vibration of the equipment in naval ships. To improve the performance of the control device, a new hybrid m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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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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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수동요소인 고무와 능동요소 인 압전 작동기의 결합방법으로 고려한 것은? | 본 연구에서 고려하고 있는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는 수동요소인 고무와 능동요소인 압전 작동기가 결합되어 있다. 두 요소의 결합방법으로서 크게 병렬연결과 직렬연결을 고려하였다. 병렬연결의 경우 상대적으로 강성이 큰 압전 작동기와 강성이 상대적으로 작은 고무요소가 연결되므로, 전체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고유 강성은 압전 작동기의 강성에 의해 지배를 받는다. | |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고무와 압전 작동기의 결합 방법으로 병렬연결과 직렬연결이 있는데, 병렬 연결의 단점은? | 두 요소의 결합방법으로서 크게 병렬연결과 직렬연결을 고려하였다. 병렬연결의 경우 상대적으로 강성이 큰 압전 작동기와 강성이 상대적으로 작은 고무요소가 연결되므로, 전체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고유 강성은 압전 작동기의 강성에 의해 지배를 받는다. 따라서 고유진동수가 상대적으로 매우 높아져서 고유진동수 제한조건을 만족할 수 없다. 또한 탑재장비 하중에 의한 정적 처짐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고무요소의 장점인 내충격성을 살릴 수 없다. 따라서 외부 충격하중이 직접적으로 압전 작동기에 먼저 작용하게 되며, 탑재되는 장비의 내충격성을 확보할 수 없다. 반면 직렬연결인 경우, 병렬연결의 단점을 제거할 수 있으나 두 요소의 결합방식으로 인하여 높이가 증가하는 단점이 발생한다. | |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본 연구에서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능동 하이브리드 마운트는 내충격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동형 고무요소를 기본으로 하고, 넓은 주파수영역에서의 진동차단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능동형 압전 작동기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상용화된 고무탄성마운트 제품과 비교하여 최대 20 dB이상의 향상된 진동차단 성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개발을 목표로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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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 S.J., et al., 2007, Development of Hybrid Mount System for Shock and Vibration Control, Report No. 05-DU-MC-01, Ministry of National Defence
Moon, S.J., Chung, J.H., Kwon, J.I., Choi, S.B. and Lee, H.Y. 2008, "Development of Hybrid Mount Design against Shock and Vibr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ecision Engineering, Vol. 24, No. 4, pp. 18-25
Piezomechanik, 2002, Long Life Bipolar Piezo Stack Actua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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