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15 no.5, 2008년, pp.34 - 45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면목 초등학교가 위치한 중랑구 내 초등학교 학생 수는? | 면목 초등학교가 위치한 중랑구 내 초등학교는 학생 수는 53,137명, 학급 수는 1,742학급으로 학급당 학생 수는약 30.5명이며 교사 1인당 학생 수는 24. | |
교육의 기본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 교육의 기본적인 목적은 학생을 가르쳐 깨우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학생의 잠재력을 일깨워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 |
기존의 사용자와 건축주를 고려한 설계 수준에서 더 나아가 시공사의 공사비와 공사수준까지 고려해야 하는 적극적 설계 방안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이유는? | 그러므로 본 연구는 기존의 사용자와 건축주를 고려한 설계 수준에서 더 나아가 시공사의 공사비와 공사수준까지 고려해야 하는 적극적 설계 방안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민자 사업으로 건설된 학교는 시공 후 전적으로 민간사업자 책임하에 유지관리가 되기 때문에 유지관리에 따른 절감 측면도 기본계획 설계에서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
김승제.오승주, 초등학교 공간계획 변천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14권 3호, 1998. 3
박윤금, 현대초등학교의 공간구성의 특성에 관한 조사 분석, 대한건축학회, 14권 5호, 1998. 5
이현수.오세규, 교사와 지역주민의 의식조사를 배경으로한 초등학교 복합화 계획 방향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119권 11호, 2003. 11
D. Stokles & I. Altman, Handbook of Environ mental Psychology, John Wiley & Sons, 198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