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13 no.5, 2008년, pp.87 - 97
최봉 (서울시청개발연구원) , 임병학 (부산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 홍한국 (동의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서비스 경쟁력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대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은 서비스 경쟁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그 대응은 미흡한 수준이다.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그 자체가 프로세스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프로세스 혁신을 활용한다.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을 상품의 특성(유형과 무형)과 혁신 대상(신 프로세스 설계와 기존 프로세스 개선)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구분하며, 각 타입별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구체적인 경쟁력 향상 방안을 제안한다.
Importance of service competitive power is greatly increasing. Domestic enterprises are recognizing the importance of service competitive power, but the correspondence is insufficient level. Because service has the characteristic that production and consumption synchronizes, it can be considered a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제품을 획득하여 사용한 후 버리는 과정까지 제품의 생명주기 전체를 세밀하게 관찰하고 이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제품 라이프 사이클에서 고객과 직접적인 연관을 맺는 활동 중 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파악하고 이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 관심을 집중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