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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정보연구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Review, v.25, 2008년, pp.339 - 370
As the Internet environment develops, Internet has already been being established as important tool of business marketing and branding. In particular, a brand community where customers interact with other customers who have the same interest in brand provides a variety of benefits to customers as w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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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뮤니티란? | 정보화 사회에서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가 새롭게 등장했는데, 이는 기존의 오프라인 상의 전통적인 커뮤니티 개념과는 달리 새로운 정보 기술에 의해 네트워크상에 구성된 공통의 관심사나 경험을 가지고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구성원들의 참여가 점점더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
고객의 지각된 가치는 무엇을 말하는가? | 고객의 지각된 가치는 일반적으로 정의하거나 측정하기가 어려운 개념이다. 가장 널리 정의되고 있는 지각된 고객가치의 개념은 총 지불비용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들이 받는 결과 또는 이점을 말한다(McDougall and Levesque, 2000). 즉 가치는 지각된 이점과 비용의 차이를 의미한다. | |
은행, 보험, 및 여행사 등과 같은 산업들이 무엇으로 인해 현존하는 기존시장과 더불어 가상시장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가? | 21세기 디지털 경제에서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산업이 기존의 시장인 유형 시장(physical market)과 가상시장(virtual market)으로 구성된다.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로 인해 은행, 보험, 및 여행사 등과 같은 산업들은 현존하는 기존시장과 더불어 가상시장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혁명은 기업의 환경변화에 많은 영향을 주었지만 이에 못지않게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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