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마케팅이 청소년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tar Marketing on Clothing Purchase Behavior of Adolescents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0 no.2, 2008년, pp.173 - 180  

박정미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과) ,  박광희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is study are to investigate what star marketing is and to examine whether star marketing influences clothing purchase behavior of adolescents or not. The concept and the instances of star marketing were reviewed and the characteristics and clothing behavior of adolescence were anal...

주제어

참고문헌 (32)

  1. 김경아 (2006) TV드라마 협찬의상의 PPL(Product Placement)광고효과 -청소년기 여학생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 김광수 (1991) 상품관여의 이해. 광고연구, 봄호, p.97 

  3. 김동철 (2003) TV광고와 여고생 청소년의 의류 상품구매 소구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4. 김재숙.이미숙 (2002) 연예인 모방행동이 청소년의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0(4), 201-210 

  5. 김희수 (1994) TV의상이 광고 효과로서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6. 김흥미 (2007) 청소년의 의복태도와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7. 목영숙 (1996) 여자 중고등학생의 의복구매 의사결정유형과 관련변인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8. 문선정 (1994) 연예인의 유행스타일 선호도에 따른 유행선도력 및 의복태도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9. 문정미 (2003) 청소년의 구매 영향력과 의복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0. 신정혜 (2000) TV의상이 신세대의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스타마케팅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1. 유아정 (2007. 1. 30) 채림 의상-액세서리 등 都事泯劇합 시청자들 시선집중. 스포츠조선, http://www.sportschosun.com 

  12. 유창준 (2006) 스타마케팅을 활용한 인터넷 자사브랜드(PB)활성화 방안 사례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3. 이가영 (1997) 신세대 의복 행동에 나타난 TV의 영향에 관한 연구-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4. 이은경 (1986) 청소년 소비자의 정보탐색활동에 관한 일 고찰 -소비자 교육적 측면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5. 이은정 (1999) 의류제품의 우회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V드라마 의상협찬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6. 이은정.이은영 (2002) 의류제품의 우회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V드라마 의상협찬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52(4), 141-154 

  17. 이정훈 (2005. 10. 12) 온라인경매사이트-스타관련 상품 매출급성장. 스포츠조선, http://www.sportschosun.com 

  18. 이재현 (1999) "현대사회의 생활양식과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북스, 서울 

  19. 이충훈 (1991) 텔레비젼 시청이 고교생의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 이태명 (2006. 11. 2) '스타마케팅이 뜬다' 삼성그룹...최고스타를 통 해야 통한다.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21. 이희승 (2006) 엔터테인먼트 스타패션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2. 장성희 (2002) 스타마케팅이 청소년의 패션 동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강북에 거주하고 있는1318세대를 중심으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3. 정희진 (1998) TV Show Program에 나타난 연예인의 의복연출이 대학생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4.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편집부 (2002. 5. 16) 중앙일보 ECONOMIST 제637호. 동 편집부, 서울 

  25. 최인환 (1997) 대중매체가 신세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6. 함규식 (2004) 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스타마케팅의 역할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7. 허행량 (2002) "스타마케팅". 매일경제신문사, 서울, pp.21-34 

  28. 홍혜은 (1999) 청소년의 TV미디어스타에 대한 의복 동조성에 형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시내 여자 중.고등학생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9. 황진숙.양화영 (2006)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쇼핑성향과 의류제품의 인터넷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30(1), 71-82 

  30. Horn, M. J. and Gruel, L. M. (1981) "The Second Skin: An interdisciplinary Study od Clothing". 3th Ed., Houghton Mufflin Company, Boston, pp.119-130 

  31. Hurlock, E. B. (1973) "Adolescent Development". 4th Ed., McGraw- Hill Education. New York 

  32. Hurlock, E. B. (1978) "Child Growth and Development". Webster Division, McGraw-Hill, New York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