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변 밸브타이밍을 위한 신개념 전자기 리니어 엑츄에이터
A Linear Electromagnetic Motion Device for VVT in Combustion Engine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25 no.9 = no.210, 2008년, pp.53 - 58  

김진호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raditional engine valve train in a combustion engine is the mechanically driven camshaft system that provides one-fixed valve timing. The variable valve timing (VVT), however, is highly required to achieve the significant improvement in fuel economy. To achieve VVT in combustion engine, the sol...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설 설정

  • 이 연구에서는 영구자석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전자기 선형 엑츄에이터 (Linear Actautor) 가소개된다. 소개된 새로운 엑츄에이터의 향상된 성능을 규명하기 위하여, 상용 자기장 유한요소해석프로그램인 맥스웰 (MAXWELL)을 사용하여 유한요소해석 (Finite Element Analysis) 을 수행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Levin, M. B. and Schlecter, M. M., "Camless Engine," SAE Paper No. 960581, 1996. 

  2. Barkan, P. and Dresner, T., "A Review of Variable Valve Timing Benefits and Modes of Operation," SAE Paper No. 891676, 1989. 

  3. Pischinger, M., Salber, W., Staay, F., Baumgarten, H. and Kemper, H., "Benefits of the Electromechanical Valve Train in Vehicle Operation," SAE Paper No. 2000-01-1223, 2000. 

  4. Hamazaki, M. and Hosaka, T., "Development of the Variable Valve Timing and Lift (VTEC) engine for the Honda NSX," SAE Paper No. 910008, 1991. 

  5. Wang, Y., Megli, T., Haghgooie, M., Peterson, K. S. and Stefanopoulou, A. G., "Modeling and Control of Electromechanical Valve Actuator," SAE Paper No. 2002-01-1106, 2002. 

  6. Giglio, V., Iorio, B. and Police, G., "Analysis of Advantages and of Problems of Electromagnetic Valve Actuators," SAE Paper No. 2002-01-1105, 2002. 

  7. Sugimoto, G., Sakai, H., Umemoto, A., Shimizu, Y. and Ozawa, H., "Study on Variable Valve Timing System Using Electromagnetic Mechanism," SAE Paper No. 2004-01-1869, 2004. 

  8. Kim, J. and Lieu, D., "Designs for New, Quick-Response, Latching Electromagnetic Valve," Proceeding of International Electric Machines and Drives Conference 2005, pp. 1773-1779, 2005. 

  9. Kim, J. and Lieu, D., "A New Electromagnetic Engine Valve Actuator with Less Energy Consumption for Variable Valve Timing,"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Vol. 21, No. 4, pp. 602-606, 2007. 

  10. Park, S., Oh, S., Lee, J., Park, K. and Kim, D., "The Analysis and Experiments for the Design of Electro-mechanical Variable Valve Train System," Transactions on KSAE, Vol. 9, No. 3, pp. 60-67, 2001.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