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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치위생교육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Dental Hygiene Education, v.8 no.3, 2008년, pp.139 - 148
A fluorine solution was used to measure the growth of S.mutans and the pH changes were also measured in order to find an effective and preventative dentistry lab within a limited time for the dental hygiene department curriculum and the following results were obtained. 1. In the growth comparison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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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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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위생사는 어떠한 의료기사인가? | 치과위생사는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아 치과의사의 지도하에 치석제거 및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및 구강질환의 예방과 위생에 관한 업무에 종사하는 의료기사이다1) . 하지만 황 등2)은 그들의 활동현장에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이는 학교 교육과정 중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필요한 교과과정이 훈련되어야 개선될 수 있다고 보고하였다. | |
치위생과의 교육과정 중에 기초과학분야가 전공 영역에서 차지하는 학점비율은? | 치위생과의 교육과정 중에 기초과학분야가 전공 영역에서 차지하는 학점비율은 약 30% 정도이다. 하지만 학점 배정이 많은 것을 감안해서 볼 때 기초과학 분야는 이론수업으로만 진행이 되고 실습과정이 따로 개설되어 있지 않다. | |
치과위생사의 실정은? | 치과위생사는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받아 치과의사의 지도하에 치석제거 및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및 구강질환의 예방과 위생에 관한 업무에 종사하는 의료기사이다1) . 하지만 황 등2)은 그들의 활동현장에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이는 학교 교육과정 중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필요한 교과과정이 훈련되어야 개선될 수 있다고 보고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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