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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초고속 자기부상철도의 경우, 전력 소비의 경제적 효율성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선형유도전 동기보다 고효율, 고출력의 특성을 가지는 선형동기 전동기가 더 적합하다. 따라서 LSM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여야 향후 초고속 자기부상철도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구현 가능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 하지만, 자기부상열차가 거의 반세기 동안 연구개발되어 졌을지라도,오직 몇몇 국가에서만이 그 지식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철도 선진국의 집중적인 투자와 관심으로 좀 더 경제적이고, 강한 자기력을 발생하는 고온초전도체와 새로운 타입의 영구자석의 응용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기술들은 자기부상열차뿐만 아니라 항공기나 미사일, 우주선의 발사시스템 등에도 적용시키려는 노력이 시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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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Yamamura S., "Magnetic tevitation technology at tracked vehicles present status and prospects," IEEE Trans. on Magnetics, vol. 12, No. 6, pp 874-878, Nov. 1976 

  2. Sinha P., "Design at a magnetically levitated vehicle," IEEE Trans, on Magnetics, vol. 20, No. 5, pp 1672-1674, Sept 1984 

  3. Rogg D., "General survey ot the possible applications and development tendencies ot magnetic levitation technology," IEEE Trans, on Magnetics, vol. 20, No. 5, pp. 1696-1701, Sept. 1984 

  4. Eastham A.R., Hayes W.F., "Maglev systems development status," IEEE Aerospace and Electronic Systems Magazine, vol. 3, No. 1, pp. 21-30, Jan, 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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