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7 no.5, 2008년, pp.927 - 938
박은희 (경북대학교 의류학과) , 구양숙 (장수생활과학연구소)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lassify self-efficacy typology and analyze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efficacy and consumption value of college students as consumers. Data were gathered by surveying college students living in Daegu and Kyungbook area using convenient sampling. 513 questionnair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권미화(2000). 청소년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의 합리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민정?김기옥(2008). 소비욕구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소비자학연구, 19(1), 1-23.
김병희?신운철?한상필(2002). 한국과 중국 대학생의 소비가치 비교연구. 광고학연구, 13(5), 97-116.
김선희(1999). 의복 소비가치의 구조와 의복관여 및 유행선도력과의 관계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아영?차정은(1996). 자기효능감의 측정. 산업 및 조직심리학회 동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51-64.
김홍규(1998). 한국소비자의 가치 체계연구: 궁극적 가치와 소비신념의 가치구조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9(4), 겨울호, 57-82.
박영신?김의철 역(2001). 자기효능감과 삶의 질: 교육건강 운동 조직에서의 성취. 문화심리학 총서3, 서울: 교육과학사.
박은주?강은미(2000). 의류제품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4(6), 873-883.
백선영?이선재(2000). 청소년 소비가치가 의류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복식, 50(6), 59-72.
신혜진(2006). 자기불일치와 목표성향 및 자기효능감이 사회불안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양윤?이은지(2002). 남녀 대학생의 가치체계와 제품 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인식 비교.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3(1), 63-87.
오강섭?허묘연?이시형(1999). 대인불안과 사회문화적 요인의 상관관계. 신경정신의학, 38(1), 64-75.
윤명숙(2003). 소매 기관의 소비자 가치에 대한 연구:고객 전달 가치와 소비자 쇼핑 가치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6(1), 137-157.
이수정(2004). 여대생의 대인불안, 자기효능감 및 신체상과의 관계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우귀?김의철?박영신(2007). 자기효능감과 삶의 질-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502-503.
장휘숙(1993). 청년심리학. 도서출판: 장승.
장휘숙(1993). 자기효율성의 특성에 관한 관련연구의 개관. 한국심리학회지, 6(2), 16-28.
황상민?유상원?김지연?김라진(2006). 소비행동으로 구분되는 한국 사회의 소비자 유형과 소비문화적 특성: 누가 무엇을 위해 소비하는가?. 주관성 연구, 13, 25-39.
현정환(1993).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동향과 문제. 한국심리학회지, 12(1), 81-97.
Bandura, A.(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 191-215.
Bandura, A.(1982). Self-efficacy Mechanism in Human Agency. American Psychologist, 37, 122-147.
Bandura, A.(1986).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Englewood Clirrs, N. J.: Pretice-Hall.
Hartline, Michael D., & Ferrell, O. R.(1996). The Management of Customer Contact Service Employe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Journal of Marketing, 60(October), 52-70.
Latham, G. P., & Locke, E. A.(1991). Self-regulation through Goal setting,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12-247.
Kahle, L. R., Basil Poudous, & Ajay Sukhdial(1988). Changes in Social Values in the United States During the Past Decad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Feb/Mar.
Mitchell, A.(1983). "The Nine American Life Style". New York: Warner.
Rokeach, M.(1973). "The nature of Human Values". New York: Free Press.
Sheth, J. N., Newman, B. L., & Gross, B. L.(1991). Why We Buy What We Buy: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 159-170.
Sujan, H., Barton, W., & Nirmalya K.(1994). Learning Orientation, Working Smart, and Effective Sell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 39-5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