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육실습이 예비보육교사의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보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tudent Teaching on Preservice Teachers" Perceived General Self-Efficacy and the Efficacy of Child Care and Teaching

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7, 2009년, pp.121 - 141  

박성미 ,  김정신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예비보육교사의 개인변인과 실습관련변인에 따라 실습이 일반적 자기효능감보육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 실습 후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보육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들을 확인함으로써 실습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효과적인 실습운영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예비보육교사의 연령이 높을수록, 기혼인 경우,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실습한 경우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보육효능감이 높아진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실습 후 예비보육교사의 연령, 결혼여부, 실습기관의 유형과 일반적 자기효능감, 보육효능감이 유의한 상관을 보였으며,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보육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이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changes in the preservice teachers" perceived General Self-Efficacy(GSE) and the Efficacy of Child Care and Teaching(ECCT) by student teaching. In this study, 119 preservice teachers in P Child Educare Teachers" Training Institute were participated. T...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