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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1 no.4 = no.35, 2008년, pp.159 - 165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tudy the impact of concentrated nonlinearities, freeplays, on the aeroelastic behaviors of single- and double-folded control fins. The nonlinearities may cause limit cycle oscillation(LCO) below the linear flutter boundary. The effects of nonlinear hinges on LCO 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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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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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탄성 해석의 선형해석에서 플러터 속도보다 낮은 비행 속도에서 무엇이 발생하는가? | 일반적으로 간극을 고려하여 공탄성 해석을 해보면 선형해석에서 예측하는 플러터 속도보다 낮은 비행속도에서 발산하는 진동은 발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상당한 크기의 진폭을 가지는 제한주기진동(LCO)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어 있다[1,2]. 과도한 크기의 제한주기진동은 날개 및 구동시스템의 구조요소 가운데 피로에 약한 부재를 파괴시킬 수 있으며, 날개의 조종성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 |
최근 발사관 발사 방식을 택하는 유도탄은 조종날개를 어떻게 하여 장입하는가? | 발사관 발사 방식을 주로 택하고 있는 최근의 유도탄 경우, 발사관 직경의 제약 등으로 말미암아 조종날개를 접어서 장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접는 조종날개에서는 접는 힌지부에서 혹은 조종날개 작동을 위한 구동장치 등에서 어느 정도의 간극이 존재할 수 있다. | |
공력탄성학적 불안정 현상을 예비설계단계에서 발생여부를 확인해야하는 까닭은 무엇인가? | 공기 중을 고속으로 비행하는 비행체 구조물에서 공기력과 구조의 관성력, 탄성력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여 공력탄성학적(aeroelastic, 공탄성) 불안정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공탄성 현상이 발생하면 구조물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구조의 예비설계단계에서 발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
이인, 배재성 외 다수, '구조비선형 감안 공탄성 해석연구', 국방과학연구소, TECD-401-021227, 2002
김승호, '구조적 비선형성이 있는 비행체 조종날 개의 공탄성 해석', 한국과학기술원, 박사논문, 1994
김기언, 이동환, '구조적 비선형성이 있는 조종면 에 대한 공탄성 연구', 국방과학연구소, MSDC- 416-970810, 1997
Theoretical Mannual, ZAERO, Ver.7.0, ZONA Tech. 2003
M. Karpel, 'Efficient Vibration Mode Analysis of Aircraft with Multiple External Store Configurations', J. of Aircraft, Vol. 25, No. 8, pp. 747-751, 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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