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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패션 고급품 원 상표와 확장 상표의 이미지와 선호도
The Difference between Original Brands and Extended Brands in Images and Preference of Overseas Fashion Luxury Good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10, 2008년, pp.1640 - 1650  

홍수화 (경원대학교 의상학과) ,  김미영 (경원대학교 의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ake clear the difference between Original brands and extended brands in images and preference of overseas fashion luxury goods. The questionaries were given to female residents in the ages of 20s'$\sim$40s' in Seoul and Kyung-gi province in October 2007.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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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해외 패션 고급품 상표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이미지와 각 상표만이 가진 이미지를 모두 포함하여 해외 패션 고급품 상표의 이미지를 정의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해외 패션 고급품의 원 상표의 이미지와 상표 확장 시 전이되는 이미지와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 본 연구는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여성을 대상으로 해외 패션 고급품의 원 상표와 확장 상표의 이미지를 분석하여 상표 이미지의 차이와 소비자 선호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해외 패션 고급품의 원 상표와 확장 상표의 이미지에 대한 인지도 차이와 원 상표와 확장상표의 소비자 선호도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 이와 같이 해외 패션 고급품 상표의 이미지는 그 상표만의 독특한 이미지와 고급품에서 주는 과시적인, 고급스러운 등의 공통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해외 패션 고급품 상표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이미지와 각 상표만이 가진 이미지를 모두 포함하여 해외 패션 고급품 상표의 이미지를 정의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해외 패션 고급품의 원 상표의 이미지와 상표 확장 시 전이되는 이미지와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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