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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3 no.2 = no.281, 2009년, pp.79 - 84
강웅 (한국과학기술원) , 김형진 (현대자동차) , 성형진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Turbocharger has been widely used in many passenger cars in application with diesel engines because of high power and fuel efficiency. However, flow-induced noise (whoosh or hissing noise) which is generated within a compressor during its operation at marginal surge line can deteriorate noise char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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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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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 차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디젤 엔진은 출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린더 내로 흡입되는 공기를 고 밀도의 공기로 압입시키는 터보 차져(Turbo-charger)를 사용하고 있다.(1) 터보 차져를 사용할 경우 동일한 실린더 체적에서 출력과 연비를 향상시킬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엔진 속도가 올라감에 따라 터보 차져에서 발생되는 높은 압력과 온도의 흡기류에 의해 발생하는 기류음 (Flow-induced noise)등에 의한 NVH특성이 나빠지는 단점이 있다. 터보 차져 시스템의 전달경로는 압축기(Compressor), 연결 호스, 알루미늄 곡관, 인터쿨러, 엔진 실린더 여러 부품들이 연결된 구조로 되어 있다. | |
삽입관이 있는 확장형 소음기는 어떤 원리로 수행되는가? | Hissing 소음의 저감을 위해 삽입관이 있는 확장형 소음기를 적용하였다. 이는 삽입관의 길이에 해당하는 주파수의 소음을 위상반전으로 감쇠시키는 원리로서 전달 행렬법과 전달손실을 적용하여 음향학적인 특성만을 고려한 소음기 후보군을 선정하였다. 그러나 삽입관이 있는 소음기는 입구에서부터 성장한 전단층이 후류의 삽입관에 부딛치면서 강한 난류/압력 섭동으로 인한 기류음을 유발할 수 있다. | |
디젤 엔진의 사용이 증가되는 이유는? | 최근 엔진 출력과 연비 등의 경제적인 이점 때문에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SUV, RV 차량뿐 아니라 일반 승용차에서 디젤 엔진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디젤 엔진은 출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린더 내로 흡입되는 공기를 고 밀도의 공기로 압입시키는 터보 차져(Turbo-charger)를 사용하고 있다. |
Soh, K. Y., 2003, "Noise Reduction in Turbocharger system of Diesel Engines,” Inter-noise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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