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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IPM 전동기의 진동소음에 대한 연구
Study on Noise and Vibration in the Interior Permanent Magnet Moto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9년도 제40회 하계학술대회, 2009 July 14, 2009년, pp.853 - 854  

이상호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김지민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김도진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홍정표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s with the analysis of noise sources in interior permanent magnet (IPM) motor considering the natural frequencies of stator and electromagnetic forces. In order to analyze the noise generated from the vibration of stator, measured acceleration of stator is compared with calculated acc...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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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링 형상의(Li/Dc ≤ 1) 고정자 시스템을 분석하였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IPM 전동기의 소음원을 살펴보기 위하여 구조적인 원인과 전자기적 원인에 의한 것으로 구분한다. 구조적인 원인으로써 고정자의 고유 주파수를 이론적인 방법과 실험 등을 통하여 산정/비교한다.
  • 2차 진동모드에서 가장 큰 소음이 발생하며, 그림 4 (b)는 가속도 센서에 의해 측정된 가속도를 나타낸 것으로 소음과 비슷한 양상을 보임을 알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2차 진동모드의 가속도를 해석하여 소음원을 규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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