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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궤도회로시스템에서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궤도회로 사이의 이격거리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Distance Between the Track Circuits Using Identical Frequency in Railway Track Circuit System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58 no.11, 2009년, pp.2168 - 2174  

김민석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  이종우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lectrical railway system consists of rolling stock, track, signal and streetcar line system. Track circuit system is a vital system due to checking the location of trains. Track circuits are divided by using frequency and isolated electrically. Currently, there is not a regulation for the distance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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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고에서는 AF궤도회로사이의 전기적 모델을 제시하였다. 2040[Hz]인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궤도회로 사이에 상호 간섭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상호인덕턴스를 이용하여 레일의 길이에 따라 궤도회로 사이의 이격거리를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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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AF궤도회로는 무엇을 이용하여 궤도를 일정부분으로 나누어 전기적으로 절연하는가? 지상의 정보는 반송파에 실어서 레일을 통해 차상장치에 전송한다. AF궤도회로는 주파수를 이용하여 궤도를 일정부분으로 나누어 전기적으로 절연하고, 각 절연된 부분을 한 개의 회로로 구성한다. 이를 폐색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철도신호시스템인 AF궤도회로 시스템은 무엇을 통해 열차 유무를 검지하는가? 철도신호시스템인 AF(Audio Frequency)궤도회로시스템은 전기회로인 궤도회로를 통해 열차 유무를 검지하고 지상의 정보를 차상으로 전달한다. 지상의 정보는 반송파에 실어서 레일을 통해 차상장치에 전송한다.
AF궤도회로시스템은 지상의 정보를 무엇에 실어서 레일을 통해 차상장치에 전송하는가? 철도신호시스템인 AF(Audio Frequency)궤도회로시스템은 전기회로인 궤도회로를 통해 열차 유무를 검지하고 지상의 정보를 차상으로 전달한다. 지상의 정보는 반송파에 실어서 레일을 통해 차상장치에 전송한다. AF궤도회로는 주파수를 이용하여 궤도를 일정부분으로 나누어 전기적으로 절연하고, 각 절연된 부분을 한 개의 회로로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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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0)

  1. 장석각, '무절연 가청주파수(AF) 궤도회로 시험기준 고찰',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pp.52-57, 2007 

  2. Jong-Woo Lee, 'Analysis on Voltage Rise of Rail in High speed Railway System',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 B, Vol.52, No.8, pp.481-485, 2003 

  3. Seoul metro, 'AF track circuit drawing on Sports Complex Station', pp.30-31, 2007 

  4. Jun-Seog Ko, 'A Study of Rail Impedance Calculation on the Slab Track', International Conference Electrical Engineering, Hong-Kong, pp.785-790, 2007 

  5. Min-Seok Kim, 'A Study on Resonance Frequency Between Rail and Reinforcing Bar in Slab Track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ical Machines and Systems, Seoul, pp.1908-1913, 2007 

  6. W. H. Hayt, 'Engineering Circuit Analysis', McGraw-Hill, Sixth Edition, pp.433-435, 2002 

  7. R. Johm Hill, 'Train Position Detection and Track-Train Data Transmission using Audio Frequency Track Circuits',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ing Australia, Vol.5, No.4, pp.267-277, 1985 

  8. Alain Gros, 'Concrete Slab Track Characterization', CSEE, pp.59-60, 2008 

  9. 김민석, '콘크리트 슬래브궤도에서 철근이 ATP시스템 지상자의 주파수에 미치는 영향',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Vol.11, No.6, pp.536-542, 2008 

  10. R. Johm Hill, 'Rail Track Distributed Transmission Line Impedance and Admittance: Theoretical Modeling and Experimental Results', IEEE, Vol.42, No.2, pp.225-241, 1993 

  11. Min-Seok Kim, 'A Study on the Compensation Capacitor in Ballast Track Circui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ical Machines and Systems, Wuhan, pp.4182-4187, 2008 

  12. R. Feymman, 'Lecture on Physics', Seungsan, Vol.2, pp.17:12-17:14, 2004 

  13. Schelkunoff S. A, 'Transmission Theory of Plane Electromagnetic Waves', IRE, Vol.25, pp.1457-1492, 1937 

  14. R. Feymman, 'Lecture on Physics', Seungsan, Vol.1, pp.23:1-23:9, 2004 

  15. CSEE&Pfleiderer, 'Assembly for UM71 Track Circuit Measurement on Pfleiderer RHEDA 2000 Test Track', pp.112-113, 2005 

  16. CSEE, 'Ballast Track Characterization RHEDA2000 Report', pp.53-55, 2003 

  17. 김민석, '콘크리트 슬래브궤도에서 레일과 철근 사이의 결합계수에 대한 연구',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 철도학회, Vol.12, No.3, pp.405-411, 2009 

  18. 박기범, '고속선 궤도회로 결함진단을 위한 내부 모델링', 한국철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pp.32-38, 2006 

  19. David K. Cheng, 'Fundamentals of engineering electromagnetics', Pearson Education, pp.292-293, 2002 

  20.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콘크리트궤도에서의 적정 신호 장치 및 전철보호장비 설치방안 도출연구', 궤도토목연구팀, pp.82-90,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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