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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6 no.1, 2009년, pp.78 - 86
송영주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동건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조성원 ((주)삼진 선업) , 우종훈 ((주)지노스) , 신종계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A capacity calculation and process analysis is a very important part for the entire ship production planning. Ship's production plan is set up with a concept that the product is produced based on the capacity achievable by the processes while general manufacturing sets up the production plan based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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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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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소의 생산 능력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부분은 무엇인가? | 부가가치가 높은 선종을 수주․생산할 경우 해당 선종의 GT(Gross Tonnage)에 비해 CGT 수치가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중, 조선소의 생산 능력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부분이 ‘도크 회전율’ 이다. 도크 회전율은 어느 기간을 주기로 하여 1 척의 배를 진수 할 수 있는가에 해당하는 척도로써, 연간 생산량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 |
조선소 순위를 산정할 때 통상 무엇을 이용하는가? | 통상, 조선소 순위를 산정할 때는 일종의 연간 수주량의 개념인 표준 화물선 환산 톤수 (CGT, Compensated Gross Tonnage)를 이용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CGT 가 수주량을 결정하는 영업 능력의 지표가 될 수도 있고, 생산 능력의 관점에서는 도크 회전율을 결정하는 건조 능력이 이를 결정 할 수도 있다. | |
도크 왜전율은 왜 조선소의 생산 능력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가? | 이 중, 조선소의 생산 능력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부분이 ‘도크 회전율’ 이다. 도크 회전율은 어느 기간을 주기로 하여 1 척의 배를 진수 할 수 있는가에 해당하는 척도로써, 연간 생산량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
Benjjafar, S. and Sherikhazadeh, M., 2000, “Design of Flexible Plant Layout,” IIE Trans, Vol. 32, No. 4, p. 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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