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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impact of automotive body with computer simulation. The total deformation, equivalent strain and strain and principal stress are analyzed respectively in case of front, rear and side impacts. The maximum total deformation of side impact is more than 6 times as large as 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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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같은 결과로 사망자와 부상자를 줄이기 위해 많은 연구와 자동차 안전기준의 제정 그리고 충돌 시험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시 이러한 충돌 시험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실험용자동차와 실험장비, 시간 등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초기 설계단계에서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컴퓨터해석을 수행하여 설계를 수정 보안을 한 다음에 실차를 실험하여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있다[5~7]. 특히 자동차의 외판은 충돌시 운전자의 안전성 확보와 견고성을 확보하는 데에 있고, 운전자의 안전에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철판으로 된 자동차의 외판이 충돌 됐을 때의 변형량과 변형률 등을 해석하였다. 연구 방법으로서는 자동차 외장철판은 CATIA와 ANSYS로서 모델링을 하고, 충격 해석을 하였다[이.

가설 설정

  • 연구 방법으로서는 자동차 외장철판은 CATIA와 ANSYS로서 모델링을 하고, 충격 해석을 하였다[이. 850Kg 의 중량을 가진 자동차가 70Km/h 의 속도로 달리는 동일한 조건하에서 세 종류의 충돌 즉, 벽에 정면충돌하였을 때, 다른 차가 후면에 충돌됐을 때, 그리고 다른 차가 측면에 충돌하였을 때를 가정하여 시뮬레이션 하였다.
  • 850Kg을 중량을 가진 자동차가 70Km/h의 속도로 벽에 정면충돌을 하였다는 가정 하에서 자동차가 1초 동안 받는 하중은 (1), (2)식과 같이 16527N으로 계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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