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0 no.1, 2009년, pp.83 - 91
이준석 (전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 김경수 (전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 이광옥 (조선대학교) , 배상현 (조선대학교 컴퓨터 통계학과)
The advertisement system on TV is categorized into full duplex TV and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IPTV). For the full duplex TV or the IPTV, channel providers need a number of advertisements and pay enormous expenses for them. Therefore, this study proposes how to reduce unnecessary expenses bas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IPTV 서비스는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IPTV 서비스는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 비디오(VOD), 양방향(커뮤니케이션, 커머스 등)으로 구분되어 기본 이용료, 유료이용료 및 정보/상품/광고판매로 수익을 창출한다. 프로세스 중 적절한 분배가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자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의 확보를 통해 미디어파워의 상승을 유도한다. | |
양 방향 TV 광고란? | 양 방향 TV 광고란 디지털 TV 방송의 데이터 서비스 영역을 활용하여 시청자와 양 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광고라고 정의할 수 있다[7]. | |
IPTV 서비스는 프로세스 중 무엇을 확립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자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의 확보를 통해 미디어파워의 상승을 유도하는가? | IPTV 서비스는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 비디오(VOD), 양방향(커뮤니케이션, 커머스 등)으로 구분되어 기본 이용료, 유료이용료 및 정보/상품/광고판매로 수익을 창출한다. 프로세스 중 적절한 분배가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자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의 확보를 통해 미디어파워의 상승을 유도한다. 상상된 미디어파워는 콘텐츠 협상력을 동반 상승시켜 콘텐츠 품질은 올라가고 가격은 경쟁력에 대비하여 낮춰지게 되며, 현재 통신사업자들의 IPTV 수익구조는 그림 1과 같다[8]. |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8101315091422872&outlink1
정순균, "한국 광고산업의 현재와 미래", pp. 153-160, 한국방송광고공사, 2007.
이현우, "방송광고 장르론", pp. 6-7,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이현우, "방송광고 장르론", pp. 136-146,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강인철, "TV 광고애니메이션의 諸 特性에 관한 연구", pp. 3-8, 한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박도연, "양방향 TV(Interactive TV) 광고 콘텐츠에 대한 유형 분석", pp. 19-21,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유재천, "디지털 컨버전스", pp. 130-133,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기군각, "IPTV 사업자 관점의 수익모델연구", pp. 40-41, 2008.
브로드앤TV,"IPTV 쌍방향 광고", 파이낸셜뉴스, 2008.
http://www.itconference.or.kr/pdf/23_S4_5.pdf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