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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광고 컨텐츠 디스플레이를 위한 앱 스케줄러 구현
Implementation of an App Scheduler for the Effective Display of Advertisement Contents on Android Platform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11, 2012년, pp.20 - 29  

김칠수 (영남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이명섭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계열) ,  박창현 (영남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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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광고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장치, 액정기술의 발달과 초고속 인터넷 기술과 결합하여 동영상과 같이 동적인 광고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광고의 대부분이 고객의 의지와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전달되어지는 광고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광고 플랫폼에 따른 맞춤형 광고 기법으로 디스플레이 개념에 머물러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러한 참여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으로 앱 스케줄러 구현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Digital Information Display(DID) technologies have been used to advertise the various contents such as video, image, text and etc. However most of recent DIDs are still using the traditional one directional advertising mechanism delivering the contents only to the customers. In this pape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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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해상도와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에 맞게 실행할 수 있는 성능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멀티코어 기반의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플랫폼에서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코덱 등을 별도의 DSP로 실행 가능하도록 구성한다. 또한 코덱을 플러그인 구조로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기기의 사양에 따라 H/W코덱과 S/W코덱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DX의 IL과 DL의 API를 도입하여 코덱 플러그인 구조를 구축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광고 플랫폼에 따른 맞춤형 광고 기법으로 디스플레이 개념에 머물러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러한 참여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한다.
  • 본 논문에서 설계 및 구현한 시스템은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전용 통합형 미들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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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윈도우즈 계열의 플랫폼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고 빠르게 컨텐츠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것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인가?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고 빠르게 컨텐츠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웹 캐시 통신 프로토콜(Web Cache Communication Protocol)을 활용하거나, 윈도우즈 계열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시스템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메시지 큐잉(Message Queuing) 메커니즘 등을 이용하면 효율적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이란 무엇인가?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은 옥외 광고를 위해 디스플레이 장치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즉, 공공장소와 상업공간에 LCD, PDP, LED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광고 등의 컨텐츠를 표출하는 미디어로서 하드웨어 측면을 강조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는 달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컨텐츠, 네트워크 등 다양한 IT 기술의 복합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은 어떠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가?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은 옥외 광고를 위해 디스플레이 장치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즉, 공공장소와 상업공간에 LCD, PDP, LED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광고 등의 컨텐츠를 표출하는 미디어로서 하드웨어 측면을 강조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는 달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컨텐츠, 네트워크 등 다양한 IT 기술의 복합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대부분이 고객의 의지와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전달되어지는 광고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5-7].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1)

  1. 이호중, 라정현, 금창섭, 김수동, "서비스 기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설계 및 구현 프로세스" 정보처리학회지, 제18-D권, 제139호, pp.245-260, 2011. 

  2. G. L. Foresti, C. Micheloni, L. Snidaro, P. Remagnino, and T. Ellis, "Active video-based serveillance system: the low-level image and video processing techniques needed for implementation,"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 Vol.22, No.2, pp.25-37, 2005. 

  3. Lars-Ingemar Lundstrom, Digital Signage Broardcasting : Content Management and Distribution Techniques, Elsevier Inc, 2008. 

  4. 이승진, 박준영, 김경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호, pp.30-33, 2012. 

  5. Cisco whit paper, Digital Signage Distribution Methodologies Overview, Cisco Systems, 2007. 

  6. T. Wiegand and G. J. Sullivan, "The H.264/MPEG4 advanced video coding standard and its applications Marpe," IEEE Communications Magazine. Vol.44, No.8, pp.134-143, 2006. 

  7. PLANAR, Digital Signage : Frequently Asked Questions, Digital signage today, Planar Systems, 2008. 

  8. 강경수, "소셜 미디어의 비즈니스 활용방안: 해외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3호, pp.53-59, 2011. 

  9. Grahan Ellis, Getting Started in Digital Signage : A New opportunity for sign and display Markets, Dynamax Technologies, 2007. 

  10. Jeff Porter, How to Succeed in Dynamic Signage Your First Time, SCALA white paper, 2007. 

  11. R. F. Trask, Measuring ROI on Dynamic Display Signage Systems, SCALA white paper,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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