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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6. 첨부。(안테나와 전송선로간의 특성)는 삭제하자는 의견이 대두되 었지만 Free Space와 Ground Plane 이 있는 상태에서의 교정값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유지하기로 하였으며, 첨부 D(시험 자동차 구조에 따른 전자파 영향) 또한 삭제 의견이 있었으나 오히려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추가 보완하기로 하였음. 7.
  • 1. 시험 주파수 추가(137~138 MHz) 및 확장{5 GHz) 기본적으로 자동차의 전장품에 137~138 MHz를 사용하는 시스템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시험 주파수 추가는 동의하나 기존의 Limit가 적당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주파수 적용 및 기준값에 대하여 미국에서 상세 검토 후 발표하기로 함. 또한, 현재 2.
  • 현재 JTF가 선정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질의 응답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음. 2008 IEEE EMC Symposium 및 오사카 총 희시 추가회 의를 진행하였으며, 이와 별도로 일본에 Ground Plane Size와 Bonding Me- thod에 대한 의견을 제시함.
  • 5 GHz 대역까지의 수준을 유지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2.5 GHz 이상 대역의 Noise 발생 및 사용 장치의 확인 후, 주파수 범위 확장 여부를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일본에서 5.8 GHz 대 노이즈의 필드 문제 발생 여부를 예의 주시하여 문제점이 있으면 별도 보고하기로 함.
  • 단품에 대한 시험 시 배선 아래에 적용하는 Dielectric material의 조건 등에 대한 내용으로 영국의 전문가가 다음 회의 시 제안서 제출하기로 함.
  • 따라서 이러한 첨단 전자 제어 시스템에 대한 전자파 관련 각종 규격 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평가 방법도 신亍로 개발되거나 변경되고 있는 바 국제 규격을 중力으로 자동차 및 전장품의 EMC 최신기술 동향에 대하여 고찰하여 본다.
  • 상기 문서는 General technique to improve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of a device관련된 문서 로서상기 규격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으므로 삭제하기로 함.
  • 지난 회의 시 현 시한이 완료된 액티브 안테나 특성 연구와 관련하여 3년 더 연장하여 기술적 보고서로 제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금번 회의 시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 예정이었으나, Project Lea- der인 Mr. Kuvedu가 참석하지 못한 바 다음 회의 시다시 논의하기로 함.
  • 차량에 적용하는 DAB의 Limit가 너무 가혹하다는 의견이 있으나 현시점에서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하며 영국 및 독일의 전문가가 상기 문제에 대한 기고를 준비하여 다음 회의 시 발표하기로 함.
  • 현재 전도방사 시험 시 Correction Factor를 고려 하고 있지 않으나, 일본 전문가가 이에 대하여 제조사별로 100 MHz에서 최대 2 dB의 차이가 발생하는바 ([그림 2]) 측정시 Factor를 고려하여야 한다는 이견을 제시하여 토의하였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여 차기 회의 시 결정하기로 함. 또한, Factor를 적용한다면 Limit의 변경 여부도 역시 결정하기로 함([그림 3]).

가설 설정

  • . Discharge on pins of a connector with closely spaced pins may be difficult. In this case, it is possible to use insulated solid wire with a crosssection between 0.
  • . Power levele Peak Conservation Principle 를 만족하여야 한다.
  • 2. 검증을 위하여 사용하는 케 이블에 대한 규정 이 명확하지 못한바 검증시 사용한 The generator discharge return cable과 동일한 케이블을 시험 시에 사용하도록 명확히 함.
  • 4. 부록 B에 예시되어 있는 simulated portable transmitter antennas에서 언급되어 있는 비유 전율은 삭제하기로. 비유 전율이 1인 경우는 만족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이는 사용할 안테나가 VSWR 조건을 만족하면 되는 것으로 완화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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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CISPR/D/344/CDV, 'Vehicle, boat and internal combustion engines - Radio disturbance characteristics - Limit and Methods of measurement for protection of on-board receivers', Mar. 2007 

  2. CISPR/D/322/CDV, 'Vehicle, boat and internal combustion engines - Radio disturbance characteristics - Limit and Methods of measurement for protection of off-board receivers', Jun. 2006 

  3. ISO/TC22/SC3/N1670, 'Brief Minutes of 45th ISO/TC22/SC3/WG3', Jun. 2008 

  4. CISPR/D/WG1/N367, 'Unconfirmed minutes of the meeting of CISPR/D/WG1 in Yokohama', Jun. 2008 

  5. CISPR/D/WG2/N217, 'Unconfirmed minutes of the meeting of CISPR/D/WG2 in Yokohama', Jun. 2008 

  6. 신재곤, 최재훈 '미래형 자동차 전자파적합성 최신기술동향', 한국전자공학회, 2007년 5월 

  7. 신재곤, 최재훈 'EMC 최근 기술 동향', 한국전자파학회(전자파기술), 19(1), pp.20-30, 200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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