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10, 2009년, pp.140 - 147
김병정 (목원대학교 영화영상학부)
The narrative in the post modern age specially change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writer and the audience. There has been discussions in digital story telling on the format where the audience directly get involved in the plot and change it. However, relevant research has a problem that makes it h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보드웰, 영화의 내레이션2, 시각과 언어, pp.28-44, 2007.
이지행, "영화내러티브에서의 시간성 표현-영화 <사랑니〉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5호, p.127, 2007.
김영주, 류철균, "다중플롯 영화의 서사구조- 을 중심으로-", 문학과 영상, 여름호, pp.55-76, 2007.
류현주, "수용자 관점에서 본 쌍방향 내러티브", 신영어영문학, 31집, p.41, 2005.
데이비드 보드웰, 영화의 내레이션1, 시각과 언어, pp.96-113, 2007.
'영화에 쓰인 반전의 기법 & 실패한 반전들', "씨네 21", No.38, 2006.
오정연, "한국영화10년, 10년", 씨네21, No.500, 2005.
유운성, " 를 격찬할 수밖에 없는 이유", 씨네21, No.399, 2003.
K. 클라크 and M 홀퀴스트, 미하일 바흐친 전기, 문학세계, pp.208-226, 1993.
시모어 채트먼, 영화와 소설의 서사구조, 민음사, 1995.
조셉 프랑크, 바흐친과 문화이론, 문학과지성사, pp.26-31, 1995.
류현주, "수용자 관점에서 본 쌍방향 내러티브", 신영어영문학, 31집, pp.43-45, 1995.
박진, "정신분석 내러티브의 새로운 영역", 국제어문, 제42집, pp.482-489. 200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l001&oid263&aid0000000181
김용희, "역사 기억을 영화화하는 몇 가지 방식", 문학과 영상, 200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