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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7 no.1, 2009년, pp.64 - 71
김정민 (강원대학교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 이경택 ((주)오스템) , 김헌영 (강원대학교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The development of more safe recliners is an important issue in the automotive industry. However, the development of new recliners is costly and take much time because it is typically based on experimental evaluation using prototypes. This study presents the evaluation of rear crashworthiness for 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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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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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안전장치 중에서 차량용 시트는 승용차에서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무엇이 보장되도록 설계되어야 하는가? | 또한, 안전띠(seat belt), 시트(seat) 등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장치에 대하여 유한요소해석 (FEA)과 같은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을 확대 적용 하여 안전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제품을 설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승객안전장치 중에서 차량용 시트는 승용차에서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차량 주행 시 전달되는 노면의 충격이나 진동을 적절히 흡수하여 탑승자의 안락함을 보장하고 사고 시 충격으로부터 승객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기능 때문에 차량용 시트는 충돌성능, 승차성능, 소음진동성능(NVH : Noise Vibration Harshness) 등을 동시에 만족하는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 |
최근 차량 기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자동차 산업에서는 무엇이 요구되는가? | 최근 차량 기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자동차 산업에서는 제품의 성능이나 품질의 향상은 물론 개발기간의 단축과 생산비용의 절감 등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안전띠(seat belt), 시트(seat) 등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장치에 대하여 유한요소해석 (FEA)과 같은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을 확대 적용 하여 안전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제품을 설계, 생산하고 있다. | |
승객안전장치 중에서 차량용 시트는 어떤 성능들을 동시에 만족하도록 설계되어야 하는가? | 이러한 승객안전장치 중에서 차량용 시트는 승용차에서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차량 주행 시 전달되는 노면의 충격이나 진동을 적절히 흡수하여 탑승자의 안락함을 보장하고 사고 시 충격으로부터 승객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기능 때문에 차량용 시트는 충돌성능, 승차성능, 소음진동성능(NVH : Noise Vibration Harshness) 등을 동시에 만족하는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차량 장착성, 최소중량, 최적가격까지 고려하여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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