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19 no.11 = no.152, 2009년, pp.1110 - 1118
하성훈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성민상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구오흥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an optimal design of magnetorheological(MR) damper based on analytical methodology and finite element analysis. The proposed MR damper consists of MR valve and gas chamber. The MR valve is constrained in a specific volume and the optimization problem identifies geometric dimens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틈새의 크기가 MR 댐퍼의 성능 및 용량을 결정하므로 댐퍼의 설계 변수 중에 제일 먼저 고려해야하는 이유는? | 먼저 이론적인 방법으로 최적화를 수행하기 위하여 MR 밸브를 포함하는 MR 댐퍼를 모델링하고 MR 밸브의 자기 해석을 수치적으로 수행하였다. MR 밸브는 MR 유체가 가지는 항복응력을 통해 압력강하를 발생시키는 장치로 자극의 길이, 코어 반지름 및 덕트 내부 틈새 등이 응력 크기에 영향을 미치나 기하학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덕트 내부 틈새의 크기이며 이는 식 (1)로 부터 알 수가 있다. 따라서 틈새의 크기는 MR 댐퍼의 성능 및 용량을 결정하므로 댐퍼의 설계 변수 중에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다. | |
싱글 코일 밸브의 기하학적 최적화를 도출한 결과 최적화되는 변수들은? | 이는 3가지 종류의 MR 밸브 구조에 따른 최적 설계를 수행한 Nygeun 연구를 인용하여 이 연구에 도입하였으며, 이 연구에서는 앞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싱글 코일 밸브의 기하학적 최적화를 도출하였다. 최적화되는 변수들은 이론적인 해석 방법과 마찬가지로 코어의 반지름, 자극의 길이 및 외벽 두께이다. 이 연구에서는 시스템을 1차수로 분석 하는 개선된 ANSYS 최적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최적화를 수행하였고 이의 흐름도는 Fig. | |
하나의 작동기 즉 싱글 코일 MR 밸브를 가지는 MR 댐퍼를 제안하는 이유는? | 이는 이전 MR 유체 및 댐퍼에 대한 연구들에서도 알 수 있으며, 또한 최근에는 MR 유체의 항복 응력을 크게 하기 위하여 작동기를 이중 또는 3중으로 설치하는 연구결과도 많이 보고되고 있다(8). 하지만 이 연구에서는 일반 승용차용에 적용하고자 하는 MR 댐퍼를 제안하기 때문에 하나의 작동기 즉 싱글 코일 MR 밸브를 가지는 MR 댐퍼를 제안한다. 이에 따른 MR 댐퍼 구조는 크게 밸브 및 가스 챔버로 구분되며, 피스톤의 운동에 따른 로드의 부피를 보상하기 위하여 부동 피스톤을 구성하였다(9). |
Carsol, J. D., Cantanzarite, D. M. and St. Clair, K. A., 1995, 'Commercial Magneto-rheological Fluid Devices,'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R Fluids, MR Suspension and Associated Technology, pp. 20-28.
Spencer Jr., B. F., Dyke, S. J., Sain, M. K. and Carlson, J. D., 1997, 'Phenomenological Model for a Mangetorheological Damper,' Journal of Engineering Mechanics, ASCE, Vol. 123, No. 3, pp. 230-238
Kamath, G. M., Wereley, N. M. and Jolly, M. R., 1998, 'Characterization of Semi-active Magnetorheological Fluid Lag Mode Damper,' Proceedings of the SPIE Conference on Smart Structure and Integrated Systems, SPIE Paper 3329-3337, San Diego, CA.
Wei, H. and Wereley, N. M., 2003, 'Nondimensional Damping Analysis of Flow Mode Magnetorheological and Electrorheological Dampers,' Proceedings of IMECE`03, 43235
Delivorias, R. P., 2004, 'Application of ER and MR Fluid in an Automotive Crash Energy Absorber,' Report No. MT04. 18
Nicholas, C. R. and Wereley, N. M., 2004 'Volume-constrained Optimization of Magnetorheological and Electro-rheological Valves and Damper,' Smart Materials and Structures, Vol. 13, pp. 1303-1313
Nguyen, Q. H., Han, Y. M., Choi, S. B. and Wereley, N. M., 2007, 'Geometry Optimization of MR Valves Constrained in a Specific Volume Using Finite Element Method,' Smart Materials and Structures, Vol. 16, No. 6, pp. 2242-2252
Lai, C. Y. and Liao, W. H., 2002, 'Vibration Control of a Suspension System via a Magnetorheological Damper,' Journal of Vibration and Contol, Vol. 8, pp. 527-547
Kim, K. D. and Jeon, D. Y., 1999, 'Vibration Suppression in an MR Fluid Damper Suspension System,' Journal of Intelligent Material Systems and Structures, Vol. 10, pp. 79-86
Lee, H. S., Choi, S. B. and Lee, S. K., 2001, 'Vibration Control of Passenger Vehicle Featuring MR Suspension Units,'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 11, No. 1, pp. 41-4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