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8 no.4, 2009년, pp.201 - 214
류귀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 권혁인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Today many corporations converge clients' needs and IT technology, and then they are developing new service model in order to survive global situation. The changes of manufacturing industry from simple manufacture to industry for focus on services is getting speeded up, because not only growth of s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는 첫 번째 요인은? |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는 첫 번째 요인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BM)이다.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고객에게 경쟁기업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자원의 확보 및 이용,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 |
비즈니스 모델이란? |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는 첫 번째 요인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BM)이다.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고객에게 경쟁기업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자원의 확보 및 이용,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따라서 비즈니스 모델은 한 기업이 현재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장기적으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계획을 수립할 것인가를 상세히 설명해 준다. | |
M. Porter가 모델로 정립한 이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이론적 틀인 가치사슬이란? | 가치사슬이란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M. |
김광재, 민대기, 육진범, 박정석, 이지형, 최재경, 류경석, "고객 중심의 컨버전스 서비스 컨셉 개발:절차 체계 및 통신 컨버전스 서비스 사례 연구", 'IE Interface', 제19권, 제2호(2006), pp.140-152
김진우 "인터넷비즈니스com", (주) 영진com, (2000) pp.88-89
김휘석, 이항구, 김진웅, 서비스화를 통한 국내주력산업의 신성장전략, 산업연구원, 2008
남기찬, 김용진, 남정태, 배영우, 변희선, 이남희, '서비스사이언스:이론적 고찰과 분석 프레임워크 개발',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2008
노재호, "서비스의 혁신-서비스사이언스", 'IE매거진', 2007
삼성경제연구소, 프로세스 혁신과 서비스 경쟁력, 제568호, 2006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SW 서비스 융합 新 비즈니스모델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2008
Afuah, A., Business Model:A Strategic Management approach, McGraw-Hill, 2003
Allan, A. and C. L Tucci, "Internet Business Models and Strategies:Text and Class",Irwin/Mcgrw-hill, (2001), p.6
Diemo Urbig, "The value chain's values:Interpretations and Implications for firm and industry analysis", BIR Berlin, (2003), pp.1-15
Fitzsimmons, J. A. and M. J. Fitzsimmons, Service Management, McGraw-Hill, 2004
Godijn, J., "Value based requirements engineering:exploring innovation e-commerce ideas", Ph. D. diss., Dept. of Computer Science, Vrije Univ. Amsterdam, 2002
Haick, E., "Geographies of consumption:a commodity chain approach, Enviroment and planing", Society and Space, Vol.16(1998), p.425
Jeon, Hoil, Jaebum Lee, Kichan Nam, Seungyoon Kim, Chanheung Jeon, and Kyungryun Kwon, "Exploratory Research for the Assessment of Business Model of Electronic Commerce in Strategic Perspective", MIS/OA International Conference, 2000
Rayport, J. F. and B. J. Jaworski, e-COMMERCE,McGraw-Hill, 2002
Kaplinsky and Morris, "A handbook for value chain research", Institute of Development Studies, University of Sussex and School of natal, 2001
Kazuyoshi Hidaka, "Trends in Services Sciences in Japan and Abroad", Quarterly Review, No.19(2006)
Lee, K. and J. Lee, "Design of Ubiquitous Referral Marketing:A Business Model and Method",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Vol.4082(2006), pp.103-112
Services Sciences, Management and Engineering, IBM Research, http://www.research. ibm.com/ss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