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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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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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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이를 위하여 도로, 철도, 하천 등 설계엔지니어링회사 실무전문가 17인과 발주처 전문가 14인으로 실무전문가그룹을 구성하여 4개월에 걸쳐 총 25회의 회의를 통해 투입인원수 산정기준에 대한 초안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주요 단계로는 설계업무분류체계를 정의하고 표준모델을 설정하여 투입인원수를 산정한 후에 단위물량 당 투입인원수와 가중치 항목을 결정하는 절차를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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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설계 등 용역사업의 설계비 예정가격의 작성기준이자 대가지급기준으로 활용되는 기준은 무엇인가? 현재 설계 등 용역사업의 설계비 예정가격 작성기준이자 대가지급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는“엔지니어링사업대가의 기준(지식경제부 공고)”이‘07년 개정을 통해 건설부문에서도 실비정액가산방식이 적용되는 것으로 대가산출의 기본 원칙이 변경 된 것은 대부분 알고 있다.
엔니지어링사업대가의 기준은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가? 현재 실비정액가산방식 도입을 위한 기준으로 제시되고 있는 지식경제부의“엔니지어링사업대가의 기준”은 실비정액가산방식과 관련하여 직접인건비(투입인원수×노임단가), 직접경비, 제경비(직접인건비의 110~ 120%), 기술료(직접인건비와 제경비를 합한 금액의 20~40%) 등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직접인건비 산정에 가장 중요한 투입인원수에 대한 기준이 제시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실비정액가산방식 도입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가? 마지막으로 공사의 특성과 설계업무량의 변화흐름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실비정액가산방식의 활용을 위한 투입인원 수 산정기준이 발주처가 축적한 실적Data를 토대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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