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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7 no.10, 2009년, pp.998 - 1001
This paper shows that the conventional proportional navigation guidance(PNG) law with a constant navigation gain is an optimal solution strictly also when the velocity is varying during engagement. Especially, PNG with navigation constant, 3, is an optimal solution minimizing a closing velocity we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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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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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례항법유도법칙은 언제 사용되기 시작하였나? | 비례항법유도법칙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도탄의 중기 혹은 종말유도에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각종 전술 유도탄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유도법칙이다. 비례항법유도법칙은 충돌 삼각형 상에서 표적과 비행체를 잇는 시선(LOS, Line of Sight)이 변화하지 않으면 결국 비행체가 표적에 충돌하게 된다는 사실로부터 유도명령은 시선의 회전각속도에 비례하도록 주어진다. | |
비례항법유도법칙은 어떤 사실로부터 진행되는가? | 비례항법유도법칙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도탄의 중기 혹은 종말유도에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각종 전술 유도탄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유도법칙이다. 비례항법유도법칙은 충돌 삼각형 상에서 표적과 비행체를 잇는 시선(LOS, Line of Sight)이 변화하지 않으면 결국 비행체가 표적에 충돌하게 된다는 사실로부터 유도명령은 시선의 회전각속도에 비례하도록 주어진다. 이때 비례상수를 항법상수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3~5의 값이 선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비례항법유도법칙의 최적성의 연구 결과들은 어떤 가정하에서 정립된 것인가? | 그러나 이러한 연구 결과들은 모두 비행체와 표적의 기하학적 관계에서 비행체의 운동을 선형방정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가정 하에서 정립된 것이다. 또한 대부분의 연구결과들은 유도과정에서 비행체의 속력이 일정하다는 가정을 도입한다. 비행체가 시변(time-varying) 속력을 갖는 경우에 대한 유도법칙의 최적성에 관한 선도적인 연구가 수행된 바 있으나 이 연구도 선형화 가정을 통해 정립되었다[6]. |
P. Zarchan, Tactical and Strategic Missile Guidance, AIAA Inc., 4th Ed. 2002.
A. E. Bryson, Jr., Y. C. Ho, Applied Optimal Control, Hemisphere Publishing Co., 1975.
E. Kleindler, "Optimality of Proportional Navigation”, AIAA Journal, Vol. 11, No. 6, June 1973, pp. 878-880.
조항주, “PNG의 항법상수와 이와 관련된 최적제어 문제”, 한국자동제어학술회의논문집, 1992. 10, pp. 578-583.
H. Cho, C. K. Ryoo, and M. J. Tahk, "Closed-Form Optimal Guidance Law for Missiles of Time-Varying Velocity”, Journal of Guidance, Control, and Dynamics, Vol. 19, No. 5, Sep.-Oct. 1996, pp. 1017-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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