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수학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for history of mathematics, v.22 no.2, 2009년, pp.69 - 80
The computer programming is a useful tool to cultivate the logical thinking and encourage the problem solving competence. With the purpose of specifying the computer programming, this study mainly concerns with what the computer programming is in the Math/Stat education, and the role of the comput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컴퓨터교육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컴퓨터교육은 응용소프트웨어 교육과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으로 나눌 수 있다.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체계만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문제해결력․창의력 신장 등의 심화교육을 통한 반성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과 의사결정력 등의 고등사고 능력 그리고 문제해결 응용력뿐만 아니라 창의적 창작활동능력의 배양이라고 할 수 있다([3],[5]). | |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는 데는 어떤 요소들이 있는가? |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는 데는 여러 가지의 많은 요소들이 있다. 교수방법, 교과과정, 교수자의 자질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교육의 배경, 사전 경험, 동기, 그 밖의 교육적 환경 등을 들 수 있다. 프로그래밍을 지도하는 교수자들은 나름대로의 효과적인 교수기술, 교수방법 등의 방안을 모색해야하고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며 지속적으로 완전한 교수법을 탐색하고자 노력해야한다. | |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 컴퓨터교육은 응용소프트웨어 교육과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으로 나눌 수 있다.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체계만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문제해결력․창의력 신장 등의 심화교육을 통한 반성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과 의사결정력 등의 고등사고 능력 그리고 문제해결 응용력뿐만 아니라 창의적 창작활동능력의 배양이라고 할 수 있다([3],[5]). 학습자는 컴퓨터프로그래밍 학습을 통해 논리적이고 조직된 사고를 하게 되며 더 나아가서는 자기 자신이 어떻게 사고하는지를 탐색하게 된다. |
공학인증기준2005(KEC2005), 한국공학교육인증원, 2006.
네이버 국어사전. http://krdic.naver.com/
송광진, 이경범, 컴퓨터 교과 교육론, 교육과 미래, 2005.
한국정보교육학회, 컴퓨터과 교수법 및 교재연구, 생능출판사, 200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