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3 no.2, 2009년, pp.362 - 367
Formal Safety Assessment(FSA) was introduced by the IMO as "a rational and systematic process for accessing the risk related to maritime safety and the protection of the marine environment and for evaluating the costs and benefit of IMO's options for reducing these risks". FSA can be used as a tool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FSA란? | FSA는 IMO가 원자력 발전소를 비롯한 육상산업분야에서 사용하던 위험분석(risk analysis)를 해사산업분야에 적용할 때 도입한 명칭으로 해상에서의 인명의 안전과 해양환경 보호하기 위하여 해사산업분야의 위험성 평가, 비용-이익 평가 등을 사용하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안전평가 체제이다. | |
위해요소란? | 위해요소는 사람, 재산, 환경 등에 손상을 입힐 가능성을 있는 물리적 상황으로 정의되며, FSA의 제 1단계는 FSA를 적용하고자 하는 문제에서 위해요소를 식별하는 것이다. 제1단계에서는 해석하고자 하는 문제를 포괄적으로 정의하고 문제의 원인과 결과를 조사하여 위해요소를 식별하여 그 등급을 매기는 과정이다. |
IMO, "Preliminary FS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requirement of inert gas systems to tankers of less than 20,000 dwt", Document ID: DE 50/17/1, 2007
양원재외 2인, "공식안전평가시스템에 의한 선박 충돌사고 위험성 평가에 관한 연구(I)", 해양환경.안전학회지, 제7권, 제3호, pp. 61-74, 2001
여인철, "공식안전평가에 대한 기초연구", FSA 연구회 최종보고서, 한국선급, 1996. 12
Michael Julian, "Special presentation on formal safety assessment", IMO Seminar, pp. 1-28, 1998
IMO, "Guidance on the use of human element analysing process (Heap) and formal safety assessment (Fsa) in the imo rule making process", Document Id: MSC.1/Circ.1022-MEPC.1/Circ-391, 2002
IMO, "Guidelines for formal safety assessment (Fsa) for use in the imo rule-making process document" Id: MSC.1/Circ.1023 - MEPC.1/Circ.392, 2002
IMO, "Amendments to the guidelines for formal safety assessment (Fsa) for use in the IMO rule-making process (MSC/Circ.1023 - MEPC/Circ.392)", Document Id: MSC.1/Circ.1180 - MEPC.1/Circ.474. 2005
IMO, "Mandatory emergency towing systems in ships other than tankers greater than 20,000 Dwt", Document Id: De 48/14/1, 2005
IMO, "Preliminary FS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requirement of inert gas systems to tankers of less than 20,000 Dwt", Document Id: De 50/17/1, 2007
IMO, "Preliminary FSA study on application of requirement of inert gas systems to tankers of less than 20,000 DWT", Document Id: Fp 51/10/1, 2006
중앙해양안전심판원, 2006년도 심판불요처분 통계 분석보고, 중앙해양안전심판원, pp.2-8, 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