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방법 연구 결과 제안 방법 전자제어 시스템과 접목되어 센서 신호를 ECU가 받아들여 각종 차량제어를 수행하게 된다. 본문은 공기 스프링의 작동원리, 시스템 개략도, 설계기술, 해석기술, 제조기술 및 시험평가 기술 순으로 서술한다. 차량 데이터를 근간으로 서스펜션 분석, 부품 벤치마킹, 공기 스프링 설계, 에어 벨로우즈 설계, 기타부품 설계, 시제품 제작 및 신뢰성 평가수순으로 진행된다. 성능/효과 공기 스프링의 설계, 해석 및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시제품에 대한 시험 평가를 수행한 결과 목표로 하는 대상물의 기준을 모두 만족하였다. 주요 구성품인 에어 벨로우즈와 메탈파트의 최적 조합 설계를 통하여 차량의 승차감 및 조종 안 정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특히 에어벨로우즈는 차량의 승차감을 좌우하기 때문에 벨로우즈 설계기술이 공기 스프링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다. 후속연구 안락한 승차감과 각종 제어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 성능을 더 한층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며, 향후 점진적인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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