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0 no.1, 2009년, pp.27 - 35
유리아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 , 유수완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 , 조인경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 , 송혜주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 , 박영호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
Recently, an interest in mobile games is increasing according to the extension of the high speed network infra and the development of mobile devices. In the paper, we propose a mobile Stouku game which trains a brain. The proposed game is user-oriented play style that the game users can raise thei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의학적인 연구 결과가 바탕이 된 두뇌 단련 게임은 얼만큼 시간을 투자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는가? | 두뇌 단련 게임은 방법이 간단하고, 시간이 적게 걸린다는 것이 장점이며, 의학적인 연구 결과가 바탕이 된 두뇌 단련 게임을 통해 하루에 20분 정도 꾸준히 트레이닝을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중에서 스도쿠 게임은 게임진행이 간단하고 추리력, 계산력, 암기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게임이다. | |
두뇌 단련 게임의 장점은 무엇인가? | 두뇌 단련 게임은 방법이 간단하고, 시간이 적게 걸린다는 것이 장점이며, 의학적인 연구 결과가 바탕이 된 두뇌 단련 게임을 통해 하루에 20분 정도 꾸준히 트레이닝을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중에서 스도쿠 게임은 게임진행이 간단하고 추리력, 계산력, 암기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게임이다. |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스도쿠 게임은 크게 3개의 클래스로 나뉘는데, 그 중 아이템 관련 클래스는 어떤 작용을 하는 클래스인가? | 아이템 클래스는 사용자가 게임 도중 정답이나 오답을 5회 입력되면 발생되는 이벤트를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정답이 5번 입력되면 천사아이템을 적용하고, 오답이 5번 입력되면 악마아이템을 랜덤으로 적용한다. 이에 관해서는 6. |
송은지, "WIPI기반 모바일게임 시스템개발에 관한 연구,"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집, Vol.6, No.4, pp.261-266, 2005
신의진, "컴퓨터와 정신건강,"한국학교보건학회지, Vol.15, No.4, pp.1-4, 2002
"모바일 인터넷 시장 동향", 정보통신정책 연구원 발행, 제19권 7호 통권414호, 인용, pp. 22
안후영, 김목련, 박영호, "Rope Survival: 온라인배틀과 캐릭터육성기능을 결합한 줄다리기게임,"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집, Vol.7, No.4, pp.271-277, 2006
강상원, 모바일 플랫폼 천하통일 위피 프로그래밍, 제우미디어, 2004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1ngp1ng?RedirectLog&logNo120042912899
네이버 블로그, http://lakhos.egloos.com/427710
닌텐도 홈페이지, http://nintendo.co.kr/www/main.php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