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유통과학연구 =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v.7 no.4, 2009년, pp.37 - 45
김유오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 지해명 (강원대학교 경제학과) , 윤명길 (을지대학교 의료IT마케팅학과)
As part of the government's efforts to stabilize the people's livelihood in response to the economic downturn arising from the global financial crisis, this research focuses on a more efficient and appropriate political operation of gift certificate issuance (Onnuri, Hope Labor, regional gift certi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상품권이란 무엇인가? | 상품권이란 그 명칭 또는 형태에 관계없이 발행자가 일정한 금액이나 물품 또는 용역의 수량이 기재(전자 또는 자기적 방법에 의한 기록 포함)된 무기명 증표를 발행·매출하고 그 소지자가 발행자 또는 발행자가 지정하는 자에게 이를 제출 또는 교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증표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상품권 발행자 등으로부터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유가증권을 말한다.1) 상품권은 무기명식으로 발행되고 금전대용증권으로 기능하는 결재수단으로서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결재수단과는 달리 ‘선지급 후구매’를 특징으로 한다. | |
2005년부터 중소기업청은 광역단위 상품권 발행을 유도하기 위해 약 9억원의 발행비용 지원을 통하여 지역단위 상품권의 편의성 및 범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어떤 점들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는가? | 2005년부터 중소기업청은 광역단위 상품권 발행을 유도하기 위해 약 9억원의 발행비용 지원을 통하여 지역단위 상품권이 편의성 및 범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통시장 상품권은 지역 단위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사용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지자체의 개별 관리가 어렵다는 점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었고 시장 내부에서도 상인회 소속 상점으로 가맹점 제한(상인회 소속 여부가 상품권 가맹점의 개설기준)함으로써 전통시장 인근 미지정구역 상인회, 미가입 상인 등 가맹점 확대가 요구되었다. | |
사용자 입장에서 상품권의 이점은 무엇인가? | 상품권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용역이나 물품을 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발행자 입장에서는 상품권이 판매된 시점부터 상품권에 명시된 용역이나 물품을 제공하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에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상품권은 권면에 기재되어 있는 권리의 내용에 따라 금액상품권, 물품상품권, 용역상품권으로 구분되며, 발행형태에 따라 자기발행형 상품권, 제3자 발행형 상품권으로 나뉘었다(중소기업청, 2008).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