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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로봇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 Robotics Society, v.4 no.4, 2009년, pp.265 - 272
IVarious driving mechanisms to adapt to uneven environment have been developed for many urban search and rescue (USAR) missions. A tracked mechanism has been widely used to maintain the stability of robot's pose and to produce large traction force on uneven terrain in this research area. However,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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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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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주행 바퀴의 크기가 클 경우와 작을 경우 각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일반적으로 주행 바퀴의 크기가 클수록 계단 등반에 유리하지만 계단 등반 시 발생하는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작은 크기의 바퀴가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5] 한편, 트랙은 무한 크기의 바퀴로 간주 할 수 있으며, 다리 메커니즘은 무한히 작은 크기의 바퀴로 간주할 수 있다. | |
트랙형 주행 메커니즘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 트랙형 주행 메커니즘은 높은 안정성, 간단한 제어, 연속적인 주행 등의 장점을 갖고 있어 계단 등반 로봇 개발에 많이 이용된다. 그러나 트랙형 주행 메커니즘은 회전 시 큰 마찰력으로 인하여 효율이 낮고, 좁고 높은 장애물이 존재할 경우 몸체가 걸려서 트랙이 지면에 접촉하지 못하여 로봇이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단점을 갖고 있다. | |
로봇이 첫 번째 계단과 접촉할때 로봇의 접근각이나 계단의 높이에 따라 세 가지 경우가 발생하는데 각각은 무엇입니까? | 로봇이 첫 번째 계단과 접촉할 때 로봇의 접근각(Attack angle)이나 계단의 높이에 따라 세 가지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관절들을 이용하여 접근각을 생성하였을 때 로봇의 가장 앞 단 관절 중심으로부터 지면 사이의 높이보다 계단의 높이가 높을 경우, 두 번째는 로봇의 가장 앞 단 관절 중심으로부터 지면 사이의 높이와 계단의 높이가 동일할 경우, 마지막 세 번째는 첫 번째와 반대의 상황에서 발생한다. 각 경우에 대해서 지면과의 반력과 마찰력을 고려하여 자유물체도(Free-Body-Diagram)를 그려보면 그림 5과 같다. |
http://www.irobot.com/
Michaud, F.et al., “AZIMUT, a leg-track-wheel robot”, IROS 2003, Vol.3, pp.2553-2558, Oct. 2003.
Dong Il Park, Sung-Kyun Lim, and Yoon Keun Kwak, “Analysis of Variable Geometry Single-Tracked Mechanism for Climbing Stairs”, KSME 2005 conference Spring, pp.1325-1330
Sung Kyun Lim, Dong Il Park, Yoon Keun Kwak, Byung-Soo Kim, Sang-Won Jeon “Variable Geometry Single-Tracked Mechanism for a Rescue Robot”, International Workshop on Safety, Security and Rescue Robotics, Kobe, Japan, June 2005, pp.111-115
Eiji, N., Sei, N., “Leg-wheel robot: a futuristic mobile platform for forestry industry’’, Advanced Robotics, 1993, pp.109-112
Park Nam-Eun, Dong Il Park, and Yoon Keun Kwak, “Track shape for stairs adaptability improvement of the rescue robot”, KSME 2005 conference Fall, Vol.5, No.1, pp.859-864
Nam-Eun Park, Dong-Il Park, Sung-Kyun Lim, Yoon-Keun Kwak, “Track shape of the rescue robot for climbing stairs” KSME 2006 conference Spring, pp.1342-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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