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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3 no.7 = no.286, 2009년, pp.658 - 663
최재석 (연세대학교 정보저장기기 연구센터) , 유정훈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Eddy current is usually generated in the material with high conductivity by time-varying source such as AC current and also is induced by the moving source with relative velocity. The contactless magnetic brake makes use of the braking force from the eddy current generated by the moving source and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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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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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전류(eddy current) 브레이크의 장단점은? | 와전류(eddy current) 브레이크는 전통적인 접촉식 제동장치와 달리 마멸,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빠른 응답속도를 갖는다. 하지만 유도전류로 인한 많은 열의 발생과 열변형, 그리고 저속인 경우에 제동력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다. 그러나 비접촉 제동과 고속으로 운동할 때 발생하는 큰 제동력은 다른 단점들을 상쇄시킬 만하다. | |
와전류 브레이크 시스템의 유한요소해석은 어떻게 분류되는가? | 와전류 브레이크 시스템의 유한요소해석은 일반적으로 과도 해석과 정적 해석으로 분류될 수 있다.(3) 전자기원과 전도체(conductor)가 일정한 속도를 가지고 움직이며 이동 방향으로 모델의 단면 형상(geometry)이 변화하지 않는 경우 정적인 해석이 가능하다. | |
와전류 브레이크 시스템의 유한요소해석에서, 정적인 해석이 가능한 경우는? | 와전류 브레이크 시스템의 유한요소해석은 일반적으로 과도 해석과 정적 해석으로 분류될 수 있다.(3) 전자기원과 전도체(conductor)가 일정한 속도를 가지고 움직이며 이동 방향으로 모델의 단면 형상(geometry)이 변화하지 않는 경우 정적인 해석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정자계를 위한 지배방정식에 속도와 도전율에 의한 대류항(convection term)을 추가하여 해석함으로써 과도 해석을 피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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