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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학교육 = Engineering education, v.16 no.4, 2009년, pp.27 -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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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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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추계 공학교육 학술대회는 언제 개최되었는가? | 본 논고에서는 지난 2009년 11월 20일 진행된 ‘2009 추계 공학교육 학술대회’의「공학설계교육」세션에 발표된 내용을 되돌아보았다. 공학설계교육 세션은 (사)공학교 육인증원 공학교육연구센터의 연구과제 수행 결과를 발표하기 위한 자리였다. | |
「공학설계교육-입문설계」세션 발표의 주제는? | 「공학설계교육-입문설계」세션 발표를 보면 ‘공학입문설계 교육의 질적 향상’과 ‘새로운 스타일의 공학입문설계 교육 방향 모색’ 및 ‘창의적 공학입문설계 교육’ 등의 주제로 공학입문설계 교육의 초점이 이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수적인 의미의 공학입문설계 교육은 이미 그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안정단계에 이르렀으며, 확산을 통해 기본적인 교육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단계에 접어들었다. | |
공학설계교육 세션은 어떻게 나누어져 있는가? | 이 세션은「공학설계교육-입문설계」와「공학설계교육-종합설계」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우리나라에 공학설계 교육이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상당한 시간이 흘러 이제는 공학설계 교육의 기본 취지에 대한 이해와 진행 방법 등은 자리를 잡았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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