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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음진동 = Journal of KSNVE, v.19 no.3 = no.99, 2009년, pp.19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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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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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알고리즘이란? | 제어 알고리즘은 차량의 운전 정보와 진동에 대한 가속도 신호 입력으로부터 적적한 구동력을 계산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크게 feedback과 feedforward 의 두 방식이 사용된다(그림 5). 어는 경우든 차량 정보와 진동 신호를 이용해 각 운전 조건에서 엔진 기진력의 영향을 감소시켜 차량의 NVH 성능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전동식 구동기란? | 전동식 구동기(ALA)는 내부의 진동질량체를 구동시켜 제어 기진력을 엔진 서브프레임에 전달하는 구동기인데 큰 힘과 높은 주파수 작동이 가능하다. 이 구동기는 하이드로 마운트와 분리되어 차체 서브프레임 하단에 직접 장착되어 엔진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을 상쇄하는 전동식 능동 동흡진기(dynamic damper)의 개념을 가진다. | |
제어 알고리즘의 목적은? | 제어 알고리즘은 차량의 운전 정보와 진동에 대한 가속도 신호 입력으로부터 적적한 구동력을 계산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크게 feedback과 feedforward 의 두 방식이 사용된다(그림 5). 어는 경우든 차량 정보와 진동 신호를 이용해 각 운전 조건에서 엔진 기진력의 영향을 감소시켜 차량의 NVH 성능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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