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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팅 시스템 성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erformance of Pneumatic Type Active Engine Mounting System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Apr. 27, 2011년, pp.512 - 513  

최재용 ((주)대흥알앤티) ,  김정훈 (현대기아자동차(주)) ,  김차식 (인팩(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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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팅 시스템의 성능최적화를 위한 마운트, 솔레노이드밸브, 제어기의 구조개선으로 성능이 개선되며 시스템 평가를통해서 최적성능이 확보됨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 본 연구는 공압식 능동형 엔진 마운팅 시스템의부품별 성능검증을 수행하였으며 최적의 성능을 가지는 부품으로 구성되는 샘플을 적용하여 단품평가 및 시스템 평가를 수행하였다. 그 결과, 단품상으로 최대 20kgf/mm의 특성을 가짐을 확인하였으며 기본 성능에 비하여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팅 시스템에서 마운트 인슐레이터의 기본적인 특성을 유지하면서 진동흡수를위한 가동판과 유로길이의 형상 개선 검증을 통해 단품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며 능동적인 동작을 위한 솔레노이드 밸브는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형상개선 검증을 통해 단품 성능평가와 분석사항을 고려한다. 실차 적용을 위한 제어기를 개발하고자 한다.
  • 변형된 가동판은 중간액실의 압력변화로 인하여 상부액실과 2차유로, 중간액실 간의 유체이동으로 진동저감을 유도하게 된다. 엔진마운트의 내부 구조상 전달력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가동판의 크기, 유로를 변경하여 성능향상 변화를 검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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