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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P2P 온라인 게임에서의 관심영역별 영역관리자 재구성 기반 부하분산 시스템
A Load Distribution System on P2P Online Game Based on RS Reconfiguration by Interesting Regions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2 no.3, 2009년, pp.345 - 353  

정미숙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김성후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박규석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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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온라인 게임 시스템에서 대규모 사용자의 동시 접속을 수용할 수 있는 안전한 게임 운영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P2P 온라인 게임 시스템은 RS(Region Server)들의 재구성 및 RS간의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해 한 영역에 플레이어가 집중되는 현상을 피하여 대규모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으며, 안전한 게임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링 서버의 광역 버퍼(Global Zone Buffer)를 이용한 부하분산으로 타임스탬프 시간 내의 게임 동기화가 가능하며, 미들웨어를 단위 영역별로 관리하여 게임 월드의 크기에 관계없이 수행 가능하다. 따라서, 고비용의 서버 추가 문제 및 메시지 전송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 시스템에 대한 효율성을 입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for sure that a stable game managing system is absolutely needed to accept simultaneous interfacing of many users for P2P on-line game system. The proposed P2P on-line game system in this paper is able to get smart and stable game managing taking care of extensive players through reorganizing ...

Keyword

참고문헌 (10)

  1. J.C.S, Lui and M. F. Chan, "An Efficient Partitioning Algorithm for Distributed Virtual Environment Systems," IEEE Transactions on Parallel and Distributed Systems, Vol.13, pp.193-21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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