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40 no.2, 2009년, pp.69 - 86
This study was intended to investigate the quality control in technical services outsourcing in academic libraries. For this purpose, investigated related papers and the experience of outsourced technical services in three academic libraries. Data from senior librarians charged with revision of cat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아웃소싱을 실패하는 원인은 대부분 무엇에서 비롯되었는가? | 그래서 아웃소싱은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잘못 운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서투른 아웃소싱은 실패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는 지적이 있다.5) 견해에 따르면 아웃소싱을 실패하는 원인의 대부분이 관리 부재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아웃소싱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아웃소싱업체에 명확한 품질기준과 평가기준을 제시하고 또한 잘 지키고 있는지를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요구된다. | |
아웃소싱의 성과가운데 질적인 측면은 무엇을 다루는 문제인가? | 아웃소싱의 성과가운데 질적인 측면은 품질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의 문제로서 품질관리는 아웃소싱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할 정도로 중요하게 인식되어 왔다. 그런 중요성과 더불어 품질의 개념이 주관적이고 명백하지 않다보니 품질을 관리하는 문제도 쉽지 않다. | |
본 논문에서 아웃소싱을 시행하고 있는 대학도서관에서의 정리업무 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무엇을 제안하였는가? |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정리업무 아웃소싱의 품질 향상을 위해 다음을 제안하였다. (1) 품질에 대한 정의와 상세한 업무 매뉴얼을 개발하여 그에 따라 업무를 하도록 한다. (2) 자관의 핵심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계속 전수할 수 있도록 한다. (3) 자체 교열시스템의 도입을 고려한다. (4) 도서관과 아웃소싱업체간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유지한다. (5) 업체직원은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수하도록 한다. |
경제연구 한영춘 21 4 193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arun Grover 2 4 95
Management Decision Chris Fill 38 1 45
Library Acquisitions: Practice & Theory Joyce L. Ogburn 18 4 365
Cataloging & Classification Quarterly Vinh-The Lam 40 1 101
Library Acquisitions: Practice & Theory Sharon W. Propas 22 3 283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이 유 정 38 4 48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